제목 [K스피릿] 청소년들 “우리가 배우는 홍익정신은 추상적이지 않습니다!”
기사
바로가기
http://www.ikoreanspirit.com/news/articleView.html?idxno=63058 조회 : 1172 보도일 : 2021.04.22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11807 주소복사

청소년들 "우리가 배우는 홍익정신은 추상적이지 않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재학생과 졸업생들 국회의사당 앞 기자회견


홍익인간 교육이념이 추상적이라는 이유로 교육기본법에서 삭제하자는 법률개정 시도에 청소년과 청년들이 비판하고 "공교육에서의 홍익인간 교육을 강화하자"는 목소리를 냈다.


‘미래학교’로 손꼽히는 자유학년제 대안 고등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이하 벤자민학교) 학생들이 22일 오후 4시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청년NGO인 미래경영청년네트워크 신채은 대표도 청년을 대표해 함께 했다.


미래경영청년네트워크 신채은 대표는 “홍익인간 정신은 지금 우리가 서 있는 이 땅의 첫 국가 단군조선의 건국이념이고 대한민국의 정체성”이라며 “선조들이 물려주신 홍익정신이 국가 이기주의를 벗어나 가장 이타적이고 서로 존중, 배려, 협력할 수 있는 위대한 정신이기에 후손으로서 무한한 자부심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하 생략 



출처 : http://www.ikoreanspirit.com/news/articleView.html?idxno=63058

다음글 [K스피릿] “청소년에게 홍익인간 교육을 제대로 해주세요!”
이전글 [교육플러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들 "홍익인간 정신, 청소년이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