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영재란?

인성영재는 인격완성을 삶의 목적으로 삼고,
공익 가치 실현과 자기계발을 위해 자신의 삶을
독립적이고 창의적으로 설계하는 인재를 말합니다.

이는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인
홍익인간의 정신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교육열, 일류대학, 일류직업이라는 성공과 경쟁 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1인당 국민소득이 2만달러는 넘어섰고, 세계 10대 경제부국으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행복지수는 세계 최하위입니다.
청소년은 입시지옥, 학교폭력, 왕따 등으로 술과 담배를 하는 학생 비중이 세계에서 가장 높고,
그로인한 청소년 행복지수가 꼴찌입니다.
그렇게 자란 청년들, 직장인, 주부들, 노년들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자살률과 행복지수 역시 최하위입니다.
성범죄, 폭력, 살인 등 갈수록 범죄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인간성을 무시한 성공과 경쟁위주의 교육 시스템이 만들어낸 부작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러한 교육과 사회 문제에 대한 해법을 인성에서 찾고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님들 역시 아이들에게 올바른 인성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교육이 바뀌면 인생이 달라지고, 사회가 변화합니다.

교육의 본래 목적은 인간의 자아를 실현하는 데 있습니다.
우리나라 교육법에 있는 교육의 목적은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을 양성하는 데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이기도 합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사람의 됨됨이, 인격, 예의, 도덕, 양심,
배려, 존중 등 인성의 가치를 중시했지만, 지금은 그 가치를
터부시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백년대계입니다. 교육이 바뀌면 인생이 달라지고,
사회가 변화합니다.
먹고 사는 문제를 넘어 행복의 가치를 추구하고 자아실현,
인격완성을 삶의 목표로 하는 교육으로 변모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회를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바른 인성으로 가치를 실현하는
‘인성영재’ 필요합니다.


인성영재는 지금 이 시대가 원하는 진정한 인재상입니다.

당신의 자녀, 우리나라 아이들이 어떻게 자라기를 원하십니까?
능력이 뛰어나지만 인성이 부족한 아이를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성을 바탕으로 하여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들을 원할 것입니다. 그러한 아이들이 바로 인성영재이고,
지금 이 시대가 진정으로 원하는 인재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