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직업체험을 통해 꿈을 찾아요!’ 대전, 충북, 충남학습관 5기 학생들 대전 스마트시티 도시 통합센터와 법 체험관 솔로몬 로파크 직업체험활동
기사
바로가기
조회 : 1958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6305 주소복사

지난 321일 대전, 충북, 충남학습관 5기 학생들이 직업체험 활동으로 대전 스마트시티 도시 통합센터와 법 체험관 솔로몬 로파크에 다녀왔습니다.

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어디서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공하는 최첨단 정보통합센터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첨단정보도시 구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스마트센터는 시민안전 5대 연계 서비스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는데, 대전 전역에 설치된 CCTV를 활용해 범죄와 화재, 재난 등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현장의 실시간 영사을 112119 상황실, 순찰차, 재난상황실 등에 제공함으로써 각 기관이 유기적으로 대응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홍보관을 둘러보고 설명도 들으면서 스마트도시 스마트시대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었고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에게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법 체험관 솔로몬 로파크에도 방문하였습니다. 솔로몬 왕이 재판을 통해 지혜롭게 정의를 실현했듯이 솔로몬 로파크는 법치사회의 자유, 지혜, 정의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우리나라 법제도 전반을 체험할 수 있는 입법 체험실, 과학수사실, 모의 법정실, 교도소 체험 등을 하였습니다.

이번 체험을 계기로 학생들은 법이 우리 생활과 밀접한 분야임을 깨닫고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다짐도 하였습니다.





[학생 소감]

 

스마트도시통합센터와 같은 기관이 있어서 우리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 같아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솔로몬로파크에서는 여러 가지 체험을 했는데 그 중에서도 과학수사 체험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어제까지도 살인사건에 관한 책을 읽다 와서 더 흥미롭고 나중에 과학수사관이 되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대전학습관 박하담>

 

평소 법에는 큰 관심이 없었지만 솔로몬로파크에서 직접 체험을 하며 흥미가 생겼습니다. 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충북학습관 이기수>

 

스마트도시통합센터의 직원 분들이 모니터에서 한시도 눈을 떼지 않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명감과 의무감이라는 것을 그 분들의 일하는 모습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솔로몬 로파크에서는 몰랐던 여러 법을 알게 되어 나중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충남학습관 송승영>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코리안스피릿] 갭이어 청소년들, 비진도 해안가 쓰레기 줍기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