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벤자민학교가 궁금합니다!” 김화고등학교와 벤자민학교와의 만남!
첨부파일 조회 : 1158 작성일 : 2019.07.15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158 주소복사

지난 612일 강원도 철원 김화고등학교에서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교장선생님과 김화고등학교 학생 40여명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김화고 학생들은 '대한민국에 이런 학교가 있었어?' 책을 읽고 감동받아 저자와 인터뷰를 하고 싶다고 연락하였고 저자이신 벤자민학교 설립자 이승헌 총장님을 대신하여 김나옥 교장선생님과 만남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아이들이 책을 모두 다 가지고 뜨거운 관심으로 모였고 먼저 교장선생님께서는 벤자민저서를 읽고 저자와의 만남을 요청한 학생들은 김화고등학교가 처음이라며 최고 학교의 학생들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어서 love yourself love the earth 라는 주제로 벤자민학교는 세상을 교실삼아 직접 체험을 통해 공부의 목적이 무엇인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스스로 찾고 삶의 주인이 되는 학교라는 것, 저자 일지 이승헌 총장님의 청년시절과 호박프로젝트 이야기와 학교를 세우신 동기, 또한 자신의 뇌의 잠재력을 믿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학교를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나는 정말 행복한가? 나는 정말 내 꿈을 찾고 있는가?' 고민해봐야 하고 자신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행복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씀도 주셨습니다.

 

한편, 벤자민학교 졸업생 3명의 성장스토리 발표와 벤자민 12단 체조 시간에는 40여명 학생들이 귀를 쫑긋세우고 환호하면서 집중했는데, 자신들과 같거나 비슷한 나이에 어떻게 그런 많은 것을 해내고 멋진 생각을 할 수 있는지 감동스럽고 멋지다며 칭찬해주었습니다. 벤자민 학생들이 하는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는 집중력 브레인 명상을 진지하게 체험하였습니다.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 우리 교육이 바뀌지 않는 이유는?’ ‘자존감이 없는 학생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은?’ ‘벤자민학교의 학생들이 복학해서 성적이 좋아지는 이유는?’ ‘벤자민학교의 목표는 무엇인가?’ 등 학생들의 심도있는 질문 하나하나에 교장선생님은 세심하게 답변을 해주셨고 학생들은 말씀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열심히 받아적기도 했습니다. 김화고 학생들의 관심과 열정이 대단하였고 시종일관 눈빛을 반짝이며 집중했습니다.

 

학생들은 너무 새로운 이야기에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하면서 오늘 교장선생님과의 시간이 무척 짧게 느껴져 아쉬움이 많았다며 끝난 후에도 연락하면서 만남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이번 만남을 통해 벤자민학교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미래교육의 모델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땀의 의미를 온몸으로 체험하다!” 부산학습관 6월 워크숍!
이전글 “기공을 하며 자부심이 생겼습니다.”경남학습관 국학기공 시범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