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선택하면 이루어진다!“ 대구학습관 동해안 해파랑길 국토종주!
첨부파일 조회 : 1166 작성일 : 2019.06.14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9121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대구학습관 9명의 학생들은 동해안 해파랑길 17코스를 따라 5/20()부터 5/24()까지 포항에서 울진에 이르는 약 130km의 대장정을 무사히 마무리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국토종주를 해보자라는 의견이 나와 남학생팀, 여학생팀으로 나누어서 각팀별로 출발시간, 장소, 거리, 숙소, 비용을 자유롭게 결정하고 떠났습니다.

 

평발이 심해서 오랜 시간동안 걸을 수 있을까 걱정하신 부모님, 몸이 약하다고 걱정하신 부모님,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하신 부모님의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씩씩하게 종주를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학생들은 이 국토종주를 하며 나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체험해보고 그 한계를 넘어봄으로서 무한한 자신감과 어떤 상황이 와도 끝까지 해낼 수 있는 힘이 길러졌다고 하였습니다.

 

오로지 학생들끼리만 가는 것이라 무엇보다 안전이 걱정이었는데 팀별로 나눈 각자의 역할을 잘하고 건강하게 돌아온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들이 대견하고 멋있습니다!

 

 


 

 

[학생 소감]

 

“45일간에 눈이 즐겁지 않은 적이 없었으며, 힘들지 않았던 적도 없었습니다. 그만큼 걸을 때에 시골 풍경과 바닷가, 자연환경까지 모두 아름다웠습니다. 체력적으로 힘들 때 보아서 더 아름답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발에 물집도 잡혔지만 그만큼 정말 값진 경험이었고 다음에 언제 또 이런 프로젝트를 경험하나 싶어서 국토종주 하길 잘한 것 같고 제 경험에 있어서 제일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대구학습관 김서은>

 

국토종주를 하며 항상 아침 일찍 일어나서 아이들을 깨웠는데 뭔가 보람찼습니다. 국토종주를 하며 오르막이 나오고 긴 여정을 할 때마다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막상 성공하니 뿌듯하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대구학습관 이은세>

 

국토종주를 하며 자연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고 제가 계속 뒤쳐질 때 마다 친구들이 위로해주고 힘을 보태주어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처음으로 하는 국토종주가 바다 근처여서 절대 까먹지 못 할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고 친구들과의 우정도 더욱 돈독해진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많은 친구들과 국토종주를 해보고 싶습니다.”

<대구학습관 강미소>

 

가면 갈수록 뭔가 스스로에게 승부욕이 붙어서 스스로 목표를 세워뒀고 계속 목표를 향해 걸어가며 나중에는 성공을 하여 저 스스로가 대견하였습니다. 걷다가 힘들 때 시원한 바람이 불어 오면 힘이 났고, 국토 종주를 하며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 번 더 하고 싶습니다.”

<대구학습관 박준하>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가족이라서 좋다!“ 강북학습관 가족힐링캠프!
이전글 “질문하라!” 정선주 멘토님의 강의 진행 및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