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책을 통한 새로운 깨달음“ 전북학습관 온라인 독서토론 수업
첨부파일 조회 : 1492 작성일 : 2018.12.20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814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전북학습관 학생들이 121대한민국에 이런 학교가 있었어?’라는 책으로 온라인 독서토론 수업을 2회에 걸쳐 진행하였습니다.

대한민국에 이런 학교가 있었어?’ 책은 벤자민학교가 설립된 취지와 뇌교육기반 교육에 대한 이해, 벤자민학교의 학생들이 1년을 보내면서 뻗어나간 이야기를 담았고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책입니다.

 

 

 


 

[학생소감]

 

    

 

책에 소개된 선배들이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보며 나도 벤자민학교에 다니면서 꿈이라는 목표를 다시금 세워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책 속 선배들의 꿈을 보고 나는 어떤 사람으로서 어떤 영향을 주고 싶은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 현재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이 진짜 내 자신이 원하는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수업이 되면서 스스로에게 ?’ 라는 질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예진>

 

책을 읽기 전엔 벤자민학교가 어떤 이념을 가지고 무엇을 위해 만들어졌는지 정확히 몰랐었습니다. 책을 통해 내가 벤자민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것이 미래를 위한 교육이라는 것을 알게 되니 뿌듯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전북학습관 김의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우리 교육이 올바른 길로 가고 있다는 증거!“, 벤자민학교 멘토단 송년회 및 출판기념회
이전글 “변화의 한 장면을 담다“ 서울강남학습관 최현호 학생 MNJ문화복지재단 꿈사진공모전 대상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