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체험으로 지진을 알다!’ 경남학습관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을 견학
첨부파일 조회 : 1707 작성일 : 2018.04.20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393 주소복사

지난 418,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남학습관 학생들은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을 견학하였습니다.

이번 견학으로 기상·기후, 기후변화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나라 기상과학의 역사와 발전과정을 한눈에 보며 우리 삶과 밀접하게 연결된 기상·기후를 이해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벤자민학교 경남학습관 학생들은 몸으로 직접 배우고, 이해하고, 체험하며 생활 곳곳에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를 찾아보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학생 소감]

 

지진에 대해서 명칭조차 제대로 몰랐습니다. 평소에 과학을 좋아했는데 제가 관심 있어 기억 하고 있는 것들이 설명을 들을 때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람찼고 새로운 지식을 얻어 가는 게 좋았습니다.”

<경남학습관 김근효>

 

지진에 대해서 배우고 지구의 온도와 지진이 왜 일어나는지 어디서 가장 심한지진이 일어났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고 지구의 황사 문제와 온도 문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3D 영화를 보며 동심으로 좀 돌아가고 우리 인간들로 인해 동물들에게 얼마나 큰 악영향을 주는지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경남학습관 전재윤>

 

지진에 대해서 알고 있었던 지식도 있었지만 몰랐던 점도 많았습니다. 한 번도 만들어 보지 못했던 아날로그 지진측정기를 만들었던 것이 신기해서 기억에 남습니다.”

<경남학습관 김민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지진이라는 것은 알 지 못하면 피할 수 없다고 느껴서 집중하여 견학을 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오면 꼭 가고 싶습니다.”

<경남학습관 이무령>

 

학교 수업시간에 한 번씩 배웠던 지진을 국립대구기상과학관에서 한 번 더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경남학습관 안세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나를 닮은 향, 맛!’ 울산학습관 바리스타 김수아 멘토님과 바리스타 체험
이전글 ‘네 소망은 이루어 질 거야!’ 경남학습관, 대구학습관 안남숙 멘토님과 부채 만들기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