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인생을 바꾸는 1년!' 벤자민 4기, 갭이어 2기 졸업식
첨부파일 조회 : 1677 작성일 : 2018.02.26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6262 주소복사

지난 221일(수) 천안국학원에서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졸업식에는 벤자민학교 명예이사장인 이수성 전 국무총리를 비롯해 류희림 전YTN대표, 이성민 우리역사바로알기 대표, 권기선 국학기공협회 회장, 권은미 국학원장 등 내외 귀빈과 벤자민학교 졸업생과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졸업식은 학교장 인사 및 내빈 축사, 졸업장 수여식, 졸업생들의 성장스토리 발표, 공연, 퍼포먼스, 감사인사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김나옥 교장선생님은 졸업생들에게 "여러분은 선택하면 이뤄낼 수 있는 마음의 힘을 알고 있다. 당당하게 자신의 꿈을 이뤄가면서 벤자민학교의 홍익스피릿을 세상으로 나가서 전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벤자민학교 명예이사장인 이수성 전 총리는 "상당한 모험이지만 사람은 자신의 인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독려하고 "많은 도전을 통해 성장한 경험으로 20년, 30년 뒤 사회에서 지도자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습니다.


설립자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축전을 통해 "21세기는 인간의 가치와 자연의 가치를 아는 사람, 지구시민의식과 역량을 가진 사람이 리더가 될 것이다. 지난 1년간 경험한 시간이 바로 지구시민 리더로 성장하는 시간", "벤자민학교는 지구시민학교다. 여러분의 생각, 행동이 지구를 변화시킬 것'이라며 응원의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강동복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부총장은 "교육현장과 가정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 각자 다름을 발견하고 북돋아주고 용기를 주고 키워주는 것"이라며 꿈을 찾은 졸업생들을 축하했습니다.


벤자민학교는 독특한 졸업장 수여식이 있습니다. 바로 벤자민12단인 물구나무서서 걸어나와 졸업장을 받는 것인데, 이날 졸업생 400여명을 대표해 52명의 학생들이 무대 위에서 물구나무서서 걷고 김나옥 교장선생님으로부터 졸업장을 받았습니다.

졸업생들은 전국 18개 학습관별로 깃발을 들고 무대에 입장하여 학습관별 특색있는 포즈를 취하며 졸업을 기뻐했습니다. 선배들과 예비입학생들은 졸업을 축하하며 퍼포먼스를 선물했고 이에 대전학습관 졸업생들은 자신들의 성장과정을 담은 싱크로나이즈 퍼포먼스로 감사를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졸업생들은 지구시민선서를 통해 사람과 지구를 살리는 리더로 성장할 것을 선서하며 졸업식을 마무리했습니다.

졸업식에 참석한 학부모님과 멘토님들은 졸업생들의 앞날을 격려하고 응원하며 1년간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준 벤자민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를 표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공교육 친구들도 자신의 가치를 찾으러 온다!" 전남 화순고등학교 인성영재캠프
이전글 "우리 학습관 후배는 우리가 책임진다!" 광주학습관 선후배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