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벤자민 인성영재캠프
첨부파일 조회 : 781 작성일 : 2018.01.22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6200 주소복사

지난 118일 천안 홍익인성교육원에서는 인성영재캠프가 열렸습니다.

전국에서 온 중3~2 학생 32명과 벤자민학교 4기학생들이 진행자로 참석한 캠프는 처음부터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레크레이션으로 Ice Breaking하고 조를 짜서 팀웍게임을 하며 good out-put을 위해 팀웍의 중요성을 깨우치며 첫 시간을 열었습니다.

지금의 10대들은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인공지능시대에 살게 되는데, 그 때 필요한 역량들이 무엇이며 무엇을 대비해야 하는지, 스펙이 아닌 경험이 왜 중요한지 알려준 주보경 트레이너님의 강의는 이번 캠프의 주제를 핵심적으로 보여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학생들은 자신의 몸에 집중해보며 스스로 체력을 점검해봤고, 집중과 몰입의 감각을 키우는 체험도 했습니다.

요즘 학생들의 평소 거의 모든 시간이 학교공부에 할애되어 있다보니 다양한 경험이 부족하여 뇌에 성공시냅스가 많지 않은데 이번 캠프에서는 조별로 협력과 창의를 통해 퀄리티가 높은 output을 만들어내는 경험을 함으로써 자신의 뇌에 성공시냅스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또한, 심신의 한계도전 활동을 통해 인내심과 책임감 그리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감사를 체험했습니다. 한계도전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체력적 한계를 넘어보는 것은 물론이며, 세상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함께 사는 것임을 알게 되고, 함께 살아가기 위해 어떤 마음이 필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한계도전을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감사의 마음을 찾은 학생들은 21조가 되어 자신의 내면에 있는 사랑과 감사를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한편이날 캠프에서는 학부모님 대상으로 미래인재와 인성에 대한 주제로 특강이 있었습니다학부모님들은 특강을 통해 당장 10년 이내에 실현될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해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고 아이들이 미래인재로서 성장하기 위해 부모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깨우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아울러미래인재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벤자민학교에 대한 신뢰가 더욱 높아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이제 다시 시작이다", 경기남부학습관 1월 워크숍
이전글 미래교육 특강, 전북학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