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추위에도 도전하는 인성영재' 맨몸마라톤 대회 참가
첨부파일 조회 : 1070 작성일 : 2018.01.11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6173 주소복사

새해 첫날 대전에서 이색스포츠 맨몸마라톤대회가 올해 3회 째로 열렸습니다.

벤자민학교 대전학습관 한주완 학생이 리더가 되어 학생들을 모으고 준비하여 대전 10명과 충남, 충북, 광주학습관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11111111초에 출발하는 맨몸 마라톤 대회에서 학생들은 영하 3도의 추위도 잊고 남학생들은 상의를 탈의하고, 여학생들은 반팔을 입고 달렸습니다. 개띠 해를 맞이하여 즐겁게 분장하고 대전 갑천변 일원에서 겨울의 풍광을 온몸으로 만끽하며 모두 완주했습니다.

맨몸 마라톤대회에서 소중한 추억으로 2017 정유년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고 2018년 무술년을 힘차게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학생 소감]

 

저의 10대의 마지막 그리고 20대의 첫 시작을 맨몸 마라톤 프로젝트와 함께 보내고 싶어 연말을 즐길 틈 없이 단체 신청을 위해 함께 할 친구들을 모집하고 참가비를 걷었습니다. 중간중간 부족한 점들이 보일 때 마다 내가 이걸 하는 게 맞는 걸까?’ 의문이 들었고, ‘혹여 친구들에게 강요를 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도 되었습니다. 마라톤 당일이 되고 친구들이 하나둘씩 오는 것을 보며 걱정이 사라져 갔습니다. 먼 곳에서 오는 친구들, 마라톤을 뛰지 않는데도 응원해주러 여기까지 오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1년 동안 제가 정말 좋은 친구들을 만났고 그들과 함께 얼마나 성실하게 활동을 해 왔는지 알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올 한해도 후회없이 열정으로 가득차게 보낼 것을 확신합니다!”


<대전학습관 한주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미래인재의 덕목은 인성!', 충북 옥천 이원중학교 인성영재캠프 개최!
이전글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