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포기하지 않으면 희망은 있다', 3기 졸업생 이용준 성장스토리
첨부파일 조회 : 1591 작성일 : 2017.03.09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509 주소복사

“6년동안 공부와는 담쌓고 자퇴만 두 번, 친구집 외박과 PC방만 전전하던 용준이가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보스법칙을 알고 멘토님을 만나며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가겠다고 선택을 하자 변했습니다. 1월부터 기숙학원에 들어가 열심히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북학습관 황선연 담임교사>

 

   



나의 성장이야기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3기 경북학습관 이용준

 

  나 자신에 대하여 절실하게 고민해 본 적도 없었고, 무엇이 되기 위해 노력한 적도 별로 없었다. 미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적도 없이 그냥 지내왔었다. 고등학교도 한 학기만 겨우 다니다가 지루한 학교생활을 견디지 못해 결국 자퇴를 결정했다. 그 후에 국제학교에 입학하여 유학을 갈 생각도 해 보았지만, 그땐 목표도 불분명하고 실천 의지도 미약하여  또 중도에 포기하고 말았다.


 나에겐 끈기가 없다고 늘 생각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 행동을 지속할만한 자신감이 부족했었던 것 같다.


 그 후 인디고여행학교 친구들과 함께 프랑스, 스페인, 포루투갈을 50여일동안 여행하면서 800km의 순례길을 체험하기도 했다. 힘들기도 했지만 나 자신을 깊숙이 들여다 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고 값진 경험이었다.

 

 그러다 부모님의 적극적인 권유로 지난 3월에 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었다. 입학을 하고서도 내 모습은 좀처럼 바뀌어지지 않았다. 처음 몇 달 동안은 이전과 조금도 다르지 않은 똑같은 생활을 했다. 놀기만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벤자민친구들과 조금씩 친해지게 되었다. 친구들은 자기 주도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것들을 계획하기 시작했지만 나는 여전히 친구들과 노는 것을 가장 큰 행복이라 여겼다.


 친구들이 시작하는 국토대장정, 자전거 종주, 여행 등 시기에 맞춰서 같이 했어야 했는데 중학교 때 친구들과 어울려 노느라고 아무 것도 하지 못했다. 지금 생각하면 많이 후회스럽다. 벤자민학교의 행사만 겨우겨우 참석했었는데 어느 날 워크숍에서 사업가이신 신승한 멘토님을 만나게 되고 그 계기가 나를 바꾸어주는 나침반이 된 것이 지금도 너무나도 놀라울 따름이다.


 사실 내가 변화하게 된 것은 아무리 말썽을 피워도 끝까지 믿어주고 격려해 주신 담임선생님 덕분이다. 동기부여와 계기를 제시해 주신 신승한 멘토님과 황선연 담임선생님의 끊임없는 관심과 믿음이 나를 바꾸어 준 것 같다.

 

사업가이신 신승한 멘토님과 만날 약속을 잡고 찾아 뵐 기회를 가졌는데 나에게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유익한 말씀을 많이 해 주셨다. 멘토님의 말씀에 감명도 받았고 대학에 합격한 친구들의 모습도 보면서 지금 내 모습을 변화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꿈과 미래에 원하는 삶을 이루기 위해 ‘1년만 죽기 살기로 한번 해보자!’라는 각오로 즉시 기숙학원에 입소했다. 이번에는 나에게 분명한 목표가 있고, 벤자민학교에서 배운 것들이 도움이 되었는지 생각보다 힘들지 않고 도전해 볼 만하다. 무언가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것이 즐겁기만 하다.

 

 11월에 수능시험을 칠 때까지 장거리 마라톤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하루하루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나의 나침반이 되어 주신 신승한 멘토님처럼 멋진 사업가가 되기 위해 어릴 때부터 동경해 온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에 꼭 진학하고 싶다.


  꿈의 문턱이 높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싫증을 내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끈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엔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포기하지 않으면 희망은 있다.’라고 아버지께서 나에게 말씀해 주신 적이 있다. 지금 그 말이 정말 힘이 된다. 열심히 공부해서 정말 내 꿈이 이뤄진다면 멘토님처럼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

 

<3기 졸업생 이용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새로운 시작! 벤자민인성영재학교 4기’, 벤자민학교 입학식 개최
이전글 ‘오늘을 있게 한 그 분들의 독립정신을 기리며’ 98주년 3.1절 전국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