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하늘을 탐구하다' 국립전북기상과학관 진로체험
첨부파일 조회 : 929 작성일 : 2017.01.13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3400 주소복사

전북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1227, 진로 체험으로 국립전북기상과학관에서 별자리 관측(천체 투영실), 태양 표면 관측, 3차원 가시화시스템을 활용한 지구시스템의 이해, 일기예보 체험, 4D다면 기상현상 체험을 했습니다.

 

올해 개관한 국립전북기상과학관에서 별자리와 행성 및 천체 대상을 알아보는 천체투영 체험, 3차원 가시화 시스템을 활용한 지구시스템의 이해, 기상캐스터가 되어 일기예보를 전달하는 과정 체험, 실감나는 4D 다면영상관에서의 다양한 기상현상 체험, 250mm 대형 굴절망원경을 활용한 태양 관측(태양의 흑점과 홍염도 관측 가능) 등 기상과 천문을 동시에 체험했습니다.

 

학생들은 최첨단 장비와 시스템을 통해 별자리, 태양, 지구, 기상현상들을 체험할 수 있어 신기해했고 우리가 사는 지구와 우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특히 원형의 지구모형 스크린을 통해 지구의 기상현상과 기후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에는 지구를 아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생 소감]

 

지구에서 일어나는 기후현상을 지구모형 스크린으로 3차원 가시화 시스템을 활용해 태풍, 온난화, 등 기후변화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엔저녁에 와서 달과 다른 행성들을 관측해보고 싶습니다.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전북학습관 홍성은>

 

태양관측, 천체관측, 일기예보, 4D 기상현상을 체험했습니다. 겨울별자리에 스토리를 입혀서 재미있게 알려주셔서 좋았고, 이번기회로 별자리에 관심이 생긴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저녁에 와서 별자리를 관측했으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

 

<전북학습관 배석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 전하기 프로젝트, 정성껏 도시락 준비해 드리기
이전글 전국 서예대전 특상 수상, 벤자민학교 경기남부 전다혜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