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태백산맥 조정래작가 인문학 강의 참석
첨부파일 조회 : 1186 작성일 : 2016.11.01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3189 주소복사

지난 10월 16일 벤자민학교 광주학습관 학생들이 조정래 작가님의 인문학 강의에 참석하여 작가님과의 짧은 인터뷰와 벤자민학교 알리기 활동을 했습니다.

작가님 강연 중 질문으로 자유학년제를 언급하며 벤자민학교 및 학생들을 소개했습니다. 조정래 작가님이 자유학년제 과정이 반드시 필요다고 언급하셨습니다.


조정래 작가는 최근 작 '풀꽃도 꽃이다'를 통해 교육혁명과 인성교육을 이야기했습니다.



[학생 소감]


 “작가님은 강연에서 우리나라의 교육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교육이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작가님의 입에서 그런 말씀이 나오니까 다시 한 번 실감이 났습니다. 알고 있는 것보다 교육문제가 심각했습니다. 제가 벤자민 학교에 와서 1년 동안 꿈을 찾는 시간을 가지기로 선택한 것을 정말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광주학습관 김상렬>


“조정래 작가님도 청소년과 교육현실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셨습니다. 작가님은 자라나는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을 받길 원하셨습니다. 학생들이 꿈꿀 수 있고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광주학습관 윤태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지구시민캠프와 나의 성장
이전글 대구 국제국학기공대회에 벤자민학교 학생들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