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새 학기를 시작하며 초심으로 돌아가다‘ 9월 학생 워크숍
첨부파일 조회 : 1574 작성일 : 2016.09.30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3149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국학습관에서 9월 지역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이번 9월 워크숍의 주제로는 자기 바라보기’-왓칭 으로 각 지역의 교감선생님과 함께 자신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북학습관은 대둔산에 위치한 풍류도 예술원에서 박진아멘토와 함께 난타 리듬에 몸을 흔들고 북을 두드리며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춤을 추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학생들은 상반기의 자기점검과 하반기의 프로젝트를 주제로 성장스토리를 발표 했습니다. ‘나의 꿈 명함만들기시간에는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모습으로 프로필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들은 이후 꿈 토크 콘서트에 전시됩니다.



울산학습관은 야외와 실내에서 함께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아르바이트, 체험활동 등을 하며 겪은 일들을 연극으로 재구성하여 공연했습니다. 다음 시간으로는 자신의 성장스토리를 발표했습니다. 상반기의 성장을 되돌아보고 시시각각 커다는 자신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충청, 인천, 경기북부학습관은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스피드퀴즈로 레크레이션을 하며 워크숍을 시작하였습니다, 인사이드아웃 영상시청을 통해 자기왓칭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어서 가수 오하라 멘토의 자신을 사랑하라라는 특강을 들었습니다. 학생들은 맞닥뜨린 장애를 딛고 가수가 된 오하라 멘토님의 강연을 들으며 자신 또한 앞으로 있을 장애를 극복해 나아갈 인성영재가 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둘째 날에는 나는 선배다시간에 2기 졸업생 배형준 선배의 졸업후 활동과 계획을 듣고 자신의 미래계획을 설계했습니다.

 

[학생 소감]

 

풍류도 예술원에서 워크숍을 하면서 평소 느낄 수 없는 환경에서 힐링을 받는 느낌이였습니다. 풍류도의 꽃인 난타를 배우면서 표출하지 못 하고 담아 두었던 일, 감정에 대한 스트레스를 두드려서 풀어주었습니다. 이번 워크샵 주제가 "자기 와칭"이라 상반기 나를 돌아보고 하반기 계획을 세웠습니다.

상반기 동안 잘 되었던 부분, 잘 되지 않았던 부분 그리고 하반기에 진행 할 프로젝트를 구상하면서 '아 내가 잘 하고 있구나, 앞으로 나의 모습이 기대된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서 제가 벤자민에서 무얼 얻고자 하는지 또 지금까지 어떤 부분이 성장했는지 바라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장윤정>

 

이번 워크숍은 선생님께서 고난을 극복하신 분들이 오신다고 해서 긴장과 기대가 됐습니다. 가난을 겪다가 사업을 통해 극복한 이휘열멘토님과 눈을 잃고 인생의 마감만을 생각하시다 노래를 찾고 멋지게 자신을 사랑하며 살고계시는 오하라멘토님을 만났습니다. 특강중 오하라멘토님이 자신을 사랑하라는 말이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그 후 게임을 통해 힘들면서도 인내의 한계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강남학습관 곽시현>

 

이번 워크숍은 제가 그동안 도전자로서 만나고 싶었던 배형준선배를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배님도 저처럼 이동진멘토님께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배형준 선배의 스토리를 들으면서 도전의식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하라멘토님과 이휘열멘토님의 강연을 통해 인간의 끈기의 아름다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강남학습관 유희정>

 

이번 9월 워크숍에서 많은 변화를 했습니다. 제가 성장스토리와 프로필을 발표하겠다고 선택한 순간 자존감이 높아지는 걸 느꼈고, 말하면서 용기와 자신감이 늘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른 지역과 합동 워크숍을 하면서 다른 지역 친구들과도 친해졌습니다. 제가 예전보다 상대방에게 다가가는 붙임성이 좋아졌다는 걸 몸소 체험했습니다. 다음 워크숍이 기대되는 행복한 경험이었습니다!”

 

<충북학습관 차현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체험적 인성교육을 통해 스스로 꿈을 찾는 1년 과정의 미래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학생들은 교과수업, 성적, 시험이 없는 환경에서 자기성찰을 하고 세상속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기주도적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교사와 멘토의 지원속에 홍익의 꿈을 가진 인성 리더로 성장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유물 복원을 통해 역사를 바라보기, 박물관 탐방
이전글 1400km의 백두대간 길, 한계에 도전하는 두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