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한국뇌과학연구원 방문, 진로체험 및 뇌파측정
첨부파일 조회 : 1450 작성일 : 2016.07.27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3054 주소복사

지난 6일, 벤자민학교 경기남부학습관 학생들이 한국뇌과학연구원에서 ‘한국뇌과학연구원 진로체험 및 뇌파측정 실험’ 프로그램에 참석했습니다. 한국뇌과학연구원 소개와 스마트브레인 반복 측정 실험의 의미, 오늘의 일정소개를 시작으로 두 팀으로 나눠 스마트브레인 측정과 설문지 작성을 실시했습니다. 뇌파측정 후 14명의 학생이 각각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스마트브레인 설명 및 벤자민학교의 교육효과를 뇌파측정을 통해 확인하고 참가학생의 성장 점검과 4기 후배들이 이 연구의 혜택을 받게 된다는 부분에 자부심을 느끼면서 실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뇌파측정 이후에 인터뷰에서 학생들은 벤자민 프로젝트 내용과 입학 이후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과 이유를 상담했습니다. 학생들은 지구시민캠프와 한일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한 경험을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과거에 집착하지 않아야겠다는 것을 바라보았다.’, ‘게으른 나를 바라보았다’, ‘나의 성격을 알게되었다.’, ‘자신감이 생겼다’ 등 자신의 변화를 이야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노윤정 연구원과 멘토링 시간을 가지면서 평소에 궁금해하던 질문을 했습니다. 매월 만날 것이고, 새로운 시도들이 중요하며 잘 지내고 기록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많이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동기부여 및 성장을 점검하는 기회임을 안내하였습니다.
?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체험적 인성교육을 통해 스스로 꿈을 찾는 1년 과정의 미래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학생들은 교과수업, 성적, 시험이 없는 환경에서 자기성찰을 하고 세상속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기주도적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교사와 멘토의 지원속에 홍익의 꿈을 가진 인성 리더로 성장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통일, 그 큰 마음을 품다-판문점,제 3땅굴, 도라전망대 방문
이전글 인도네시아에서 배꼽힐링을 전하고 벤자민학교도 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