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공교육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걸어라’ 대전,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안병조 멘토님 온라인 특강!
첨부파일 조회 : 829 작성일 : 2021.12.21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2027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전,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학생들은 안병조 멘토님의 특강을 온라인으로 들었습니다.

 

학생들은 멘토님의 저서 중 공부 열심히 한다고 안심하지 마세요.’를 읽었는데 책이 쉽고 공감하기에 쉬운 내용이라 직접 강의를 청해 들었습니다.

 

멘토님께서는 대학교 때, 1천 권의 책을 읽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그러나 아쉽게도 1천 권에 미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책을 통해 가치관을 찾고 실천하며 살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책을 읽으며 작가가 되겠다는 결심을 하셨고 2018년부터 지금까지 총 8권의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이후 독서 코칭과 강연을 주로 하고 계십니다.

 

틀에 박힌 교육, 누군가 짜 놓은 공부, 시험을 위한 공부를 단호히 거부하고 자기를 위한 공부를 찾을 것을 권하셨고, 학교 공부 대신 책과 유튜브로 공부하고 다양한 경험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안병조 멘토님의 특유의 스피디하고 위트있는 강연에 학생들은 집중했고 질문에는 정확하게 핵심을 콕 집어서 답을 해주셨습니다!

 

공교육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찾으라는 메시지를 주셨습니다. 멘토님 감사합니다!!

 


 

[학생 소감]

 

대한민국은 특히 교육적인 면에서 정해진 커리큘럼을 밟아나가야 한다는 사회적 분위기가 굉장히 만연하다는 멘토님의 의견에 크게 동감했습니다. 대학은 학문의 장소가 아니라 취업스펙을 쌓기 위한 수단으로서 취급되고 있으며, 그 경쟁 또한 치열해서 대학 입시나 취업이 끝나면 평생의 공부가 끝난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게 되는 것 같습니다. 멘토님께서 강연해주신 내용처럼 제가 하고 싶은 일과 공부하고 싶은 학문을 위해 제가 가야하는 과정을 밟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그리고 독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김근정>

 

작가님의 책을 읽고 나서 강의를 들으니까 말이 더 잘 이해가 되었고,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가리지 말고 하고 싶은 것을 해보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하고 싶은 것에 두려움 없이 도전해 보는 습관을 기르고 최선을 다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장현식>

 

배우고 싶은 것은 학원을 통해서만 배우는 게 아니라 친구, 유튜브, 책 등 다양하게 배울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또 꿈은 찾지 말고 내가 몰입할 수 있는 것을 찾으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이렇게까지 집중해서 들어본 것은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의진>

 

강의를 들으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내가 당연하게 생각하던 많은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게 제 단점이라고 생각했는데 안 좋은게 아니고 그 생각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배운 것 같습니다.”

 

<전북학습관 황지민>

 

삶의 방향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서 활동하면 답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감을 더 많이 가져야겠습니다.”

 

<전북학습관 박건용>

 

멘토 특강이 있기 전 멘토님께서 쓰신 책을 읽어보면서 공감도 많이 되었고 짧지만 학교생활에서 제가 했던 모습들이 그대로 말씀하시는걸 보고 잘못된 공부였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멘토님께서 하신 말씀대로 지금부터는 무엇이 하고 싶은 지, 어떤 공부가 필요한지, 필요한 부분이 맞는지 잘 생각하면서 제 삶을 계획에 나가려고 합니다. 부캐를 만듦으로서 제가 좋아하는 일에 더 깊이 있는 일들을 하고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씀하셔서 계획을 하는 것부터가 재미있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대전학습관 박규현>

 

멘토님의 책을 통해 여러 가지 공감되는 말들을 많이 찾아서 놀라웠습니다. 나의 공부법과 나에게 필요한 책과 이어나가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한없이 감사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나는 공부를 싫어하는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 공부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목표가 생긴다면 파고파고 들어가 무엇을 먼저 시작해야 되고 무엇이 나에게 가장 관심이 있는지 찾아보고 목표를 실행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성규>

 

멘토님의 책을 읽으면서 작가님의 창의적인 생각이 많이 놀랍고 신기했습니다. 책을 읽고 특강을 들으면서 작가님의 목표를 잡는 방법이 저에게는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목표를 잡는 SMART 기법 중에서 실천 가능한 목표를 잡으라는 것을 듣고 제가 그동안 목표를 완성 시키지 못했던 가장 큰 이유가 아니었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채영>

 

멘토님의 마인드와 창의적인 방법에 놀랐습니다. 항상 무의식 중에 한계를 정하고 기준을 세웠었습니다. 멘토님 말씀을 듣고 기준이나 한계는 내가 정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내 꿈을 이뤄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대전학습관 신지섭>

 

현재 가장 걱정이고 어떻게 해야 할까 혼란스러웠던 꿈과 목표가 안병조 멘토님의 특강을 듣고 제 머릿속에서 조금씩 자리를 잡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멘토님께서 말씀하신 꿈을 구체적으로 가져라 라는 말을 잊지 않고 계획하고 꼭 실천해 나가야겠습니다. 또 가장 기억에 남았던 말은 자신의 흥미에 맞제 공부하라 라는 말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들을 만나고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니, 그런 부분을 공부에 적용하면 조금 더 자유롭고 재밌게 공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채린>

 

내가 어떻게 하면 공부할 수 있을까 하면서 읽고 강의를 들으면서 고민했지만 책과 여러 방면으로 활용하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남겨주신 작가님이 대단하시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는 글과 책을 읽어보고 써봐야겠다는 다짐하게 됐습니다.”

 

<대전학습관 이지훈>

다음글 “많은 경험은 곧 꿈으로 이어진다.” 대전,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천체관측및 진로 직업 탐색!
이전글 “모두 한 마음으로 함께!” 전북, 광주전남학습관 10월 워크숍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