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가 만든 치즈 먹어 볼 사람~?” 전북학습관 현장체험학습소식!
첨부파일 조회 : 1150 작성일 : 2021.01.12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1715 주소복사

지난 1217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북학습관은 전북 임실치즈테마파크,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평소 즐겨 먹는 치즈가 어떤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지 직접 체험하고 치즈가 액체에서 단단하게 응고되는 과정을 지나 완성되었을 때 생각보다 빨리 만들어져 놀라웠고 직접 만든 치즈라 더욱 맛있었습니다.

 

 

이어서 순창에 있는 채계산으로 이동하여 1000여개의 계단을 오르고 출렁다리를 조심스럽게 건넜습니다. 아래를 내려다볼 엄두가 나지 않을 만큼 높았지만 다리를 모두 건너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기념사진을 찍고 정상으로 오르는 길은 바람 한 점 없이 안락하고 포근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직접 체험하고 느끼며 이전보다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오랜만에 치즈마을에 가서 치즈도 만들고 주변 조형물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채계산 출렁다리에 와보니 산을 오르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 체력을 길러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전북학습관 박건용>

 

치즈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알 수 있었고 바로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하였습니다. 직접 만든 치즈라 더욱 맛있을 것 같습니다. 체계산을 올라오니 풍경도 예쁘고 바람도 좋고 상쾌하였습니다.”

<전북학습관 조성준>

 

임실 치즈 테마파크를 처음 가보았는데 생각보다 되게 컸고 많은 양에 치즈는 처음 만져봤는데 잘 늘어나고 거미줄 같았습니다. 출렁다리 건너는 것은 생각보다 흔들렸지만 재밌었습니다. 올라오니 뿌듯하고 공기도 맑고 시원했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연덕>

 

체계산에서 유명한 출렁다리를 직접 보아 신기하였습니다. 긍정마인드 영상도 찍고 좋았습니다.”

<전북학습관 김도연>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추운 겨울 따뜻한 저희 마음을 전해드릴게요!”경북학습관 감사 마음 전하기 프로젝트!
이전글 “광주천 자전거로 한바퀴!” 광주전남, 전북학습관 12월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