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우리 동네 동서남북으로 출발~!” 대전충남학습관 우리 동네 동서남북프로젝트!
첨부파일 조회 : 1143 작성일 : 2020.10.07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1617 주소복사

얼마 남지 않은 8월을 의미 있는 일, 좋은 추억으로 채운다면 더욱 기억에 남는 여름이 될 것 같습니다. 대전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824일부터 27일까지 4일 동안 매일 25km씩 총 100km를 목표로 우리 동네 대장정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새벽 5시에 만나 걷기 시작하여 중간지점에서 아침식사를 먹고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오후 12시에 끝나는 일정입니다. 매일 조장이 바뀌며 조장들이 코스를 짜고 길잡이 역할을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국토대장정을 못하는 아쉬움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우리 동네 동서남북을 25km씩 걸으며 기존의 국토대장정의 틀을 깨고 잠은 각자의 집에서 자고 자신들의 한계인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버스 안타고 늘 다니던 길 걸어보기, 편의점 지나치기등 한계를 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긍정으로 시작해서 긍정으로 끝난다."를 외치고 마지막 날은 새벽부터 걸어 계룡산 동학사 산행도 하였습니다. 길고 화려한 국토대장정처럼 짐을 챙기거나 육체의 한계를 뛰어넘는 큰 고비는 없었지만 자신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선택하고 움직일 때 무엇이든 할 수 있는 큰 경험을 배웠고 한명 한명은 약하지만 팀웍은 강하다는 것을 배우는 값진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생소감]

 

 

처음에는 다리가 아팠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아픈 곳에 집중하기보다 걷고 있는 제 자신에게 집중하였습니다. 하루동안 조장으로 길잡이를 하며 길을 헤매었는데 아무도 비난하지 않고 잘 따라줘서 정말 고마웠고 리더라는 자리를 맡으면서 책임감이 생겨 더욱 잘할 수 있었습니다. 제 자신이 계속 성장하고 있어 행복합니다.”

<대전힉습관 이예진>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몸으로 배우는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물을 적게 들고 나가 힘든 것을 경험하니 다음 날은 물을 많이 들고 나갈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올라왔지만 이내 열심히 걷는 아침의 제 모습을 보며 그래도 도망치지 않고 시작을 하면 과정과 끝은 긍정적으로 끝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전학습관 백인혁>

 

 

리더는 앞에서 무작정 끌고 남들보다 눈에 튀는 게 아니라 무리 속에서 조화롭게 어울리는 리더를 알게 되었고 팀원들을 믿어주었을 때 모두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산길을 걸으며 복잡한 머리가 정리되고 마음이 힐링 받는 기분이었습니다.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명상을 하며 스트레스와 복잡한 생각들이 발을 통해 물에 흘러 내려가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대전학습관 김동현>

 

처음 시작할 때 끝이 예상이 안 되어 앞만 보고 가다보니 금방 도착하고 걸을 때 제 자신에게 집중하니 생각이 없어지고 힘이 났습니다. 선생님이 안계셨을 땐 우리끼리 잘해 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는데 선생님이 계시니 자유롭지만 순조롭게 흘러가는 것을 보고 리더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생각이 많을 때 걷는 습관을 만드는 게 생활의 활력이 될 것 같습니다.”

<대전학습관 신지섭>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파란하늘아~ 기다려라 내가 간다!” 부산학습관 패러글라이딩체험
이전글 “무대에선 내가 주인공~!” 대구학습관 뮤지컬공연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