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지금 우리에게 이 역사가 주는 사명은 무엇일까?” 서울, 강원학습관 역사프로젝트!
첨부파일 조회 : 995 작성일 : 2020.07.27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1573 주소복사

내 소원은 우리나라 대한의 완전한 자주독립이오!’

이 명언의 주인공을 기억하십니까?

 

 

바로 조국 광복을 위해, 민족 통일을 위해, 나아가 자주적인 문화국가를 건설하기 위해 부단히 애쓰셨던 백범 김구 선생입니다.

 

 

지난 617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서울, 강원학습관 학생들은 송시내 멘토님과 함께 백범 김구 선생의 강인함과 투철한 민족정신을 기리는 백범김구기념관을 찾았습니다.

 

 

백범 김구 선생과 함께 조국의 독립을 위해 힘쓰신 애국선열들을 만나게 되었던 너무나 뜻 깊은 하루였습니다.

 

 





 

 

[학생소감]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기념관만 들어갔었는데 오늘은 김구 선생님의 묘역참배와 함께 순국선열의 영정이 모셔져 있는 의열사도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알지 못했던 여러 독립 운동가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 분들의 감사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서울학습관 최연우>

 

오늘 수업을 위해 백범 김구 선생과 의열사에 대해 미리 공부했습니다. 문자로만 알고 있었던 정보들을 직접 온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서울학습관 신의영>

 

독립 운동가들에 대한 존경심이 샘솟았고 앞으로 우리나라 역사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서울학습관 김도현>

 

나라를 위해 독립 운동가들이 매우 힘들게 그들의 신념을 지키며 독립운동을 하셨다는 것에 감탄하였고 그분들 덕분에 지금 우리가 이렇게 살아갈 수 있다는 것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느꼈습니다.”

<서울학습관 신동윤>

 

세상은 소수 사람들의 힘으로 움직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독립은 소수의 사람들로 시작하여 다수의 힘으로 마침내 해방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학습관 여준구>

 

우리나라의 독립운동에 대해 스스로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처음 알게 된 독립 운동가들이 많아 제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조국 대한민국을 위해 스스로를 희생하신 독립 운동가들의 강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 단 하나 남아있는 우리 민족의 과업인 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서울학습관 권민철>

 

그동안 책에서만 봤던 김구 선생님의 묘를 실제로 보고 다른 6명의 독립 운동가의 묘를 참배하며 그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더욱 깊이 느꼈던 하루였습니다.”

<강원학습관 최지윤>

 

오늘 김구 선생님과 여러 독립 운동가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분들의 묘를 참배하면서 많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금 이 순간 우리가 있을 수 있는 것이 이분들 덕분임을 알게 되었고 고통스럽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독립운동을 포기하지 않고 신념을 지켜나간 것에 큰 존경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뜻 깊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서울학습관 박종현>

 

그동안 미처 알지 못했던 백범 김구 선생과 여러 독립운동가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서울학습관 이시안>

 

우리나라 독립 열사들의 투혼과 그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알려주신 멘토님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그분들을 기억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서울학습관 서민주>

 

멘토님께서 말씀해 주신 김구 선생님에 대한 여러 일화가 흥미로웠습니다. 옥중 김구 선생님께서 다른 사람들을 먼저 생각하여 자신의 입에 밥을 넣고 감옥에 있는 사람들에게 나눠주려 하셨다는 일화를 듣는 순간 숙연해지며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서울학습관 김규빈>

 

오늘 수업을 통해 김구 선생님께서 얼마나 힘든 삶을 사셨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독립 운동가들의 희생에 감사했습니다. 이 시대 우리가 어떤 사명을 가지고 살아가야하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울학습관 김윤서>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하늘에 안기다” 경기남부학습관 패러글라이딩 체험!
이전글 “거친 광목천에 자연을 그려보아요!” 부산학습관 갤러리 붓질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