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우리나라의 역사를 알고 싶다고? 별들에게 물어봐!” 부산학습관 김도윤 학생 천문학자 박석재 교수 상고사 특별강의 참석!
첨부파일 조회 : 1541 작성일 : 2020.01.29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0390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부산학습관 김도윤 학생이 지난 1212일에 천문학자 박석재 교수님의 천문학으로 역사를 읽다상고사 특별강의에 참석했습니다.

 

 

서울대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에서 천문학 박사학위를 받은 박석재 교수는 한국 아마추어 천문학회를 창립하고, 현대 과학의 어려운 천문학이론을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식을 빌려 알기 쉽게 설명하는 등 과학 대중화에 노력해 오셨습니다.

 

 

교수님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당연히 알아야 할 우리나라의 치우천황 이야기, 단군 이전의 환웅의 역사 등 왜곡 되고 있고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 있는 역사를 바르게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현대인들이 역사에 대해 무지하다는 사실이 안타깝다며 반드시 고쳐나가야 할 문제점이라며 비판을 하기도 하셨습니다.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았던 김도윤 학생은 천문학으로 풀어본 우리의 상고사를 들으면서 우리나라의 역사를 잘못알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라는 점이 기억에 남았고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성을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교수님께서 강의를 딱딱하지 않게 상고사에 대해 지식이 없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들을 수 있게 재미있게 해주셔서 잘 들을 수 있었습니다. 치우천왕 이야기라던지 단군 이전의 환웅의 역사, 왜곡되고 있고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 있는 역사를 어렵지 않게 하지만 확실하게 짚어주셨습니다. 그리고 현대인들이 역사에 대해 무지하다는 사실도 자각하게 해주셨습니다. 천문학과 역사가 그렇게 깊은 연관이 있는지 몰랐는데 이렇게 알게 되니까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부산학습관 김도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오늘은 내가 샌드위치 요리사!” 부산학습관 김명빈 학생의 1일 요리사 특강!
이전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부산학습관 119 안전교육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