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체력, 심력, 뇌력 기르기!” 경북학습관 9월 워크숍 소식!
첨부파일 조회 : 1561 작성일 : 2021.09.27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1953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북학습관 학생들은 영천에서 9월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영천 화랑설화마을에서 4DVR체험으로 신라 화랑들의 호국정신과 말타기, 활쏘기를 통해 호연지기를 체험하고 별자리와 우주공간으로 나아가 의식 확장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또한 모노레일과 보현산 댐에서 탄 짚와이어는 용기를 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저녁식사 후 선생님 또 어디가요?’의 작가이신 박동한 멘토님의 강의와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음 날은 영천 향교를 관리하시는 정문기 멘토님과 김동영 수석장의님과 함께 향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 소감]

 

국궁체험을 했는데 평소에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하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직접 활을 쏴보니까 어려웠지만 활 쏠 때 느낌이 신선했습니다.저녁 후 박동한 멘토님께 특강을 들었는데 작가님께서 여행 다녀오신 것을 말씀 해주셨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실수와 실패를 해도 불가능은 없다라는 말이 기억에 제일 남는 것 같습니다. 또한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날 영천 향교에서 도포도 입어보고 취포관도 써봤습니다. 향교, 공자, 맹자 이런 것들이 어렵기는 했지만 흔치 않은 향교 체험을 해봐서 좋았습니다.이번 워크숍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체험해서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경북학습관 조세빈>

 

박동한 멘토님을 뵈었는데 가장 깊게 와닿았던 것은 변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신 것이었습니다. 저는 사람이 잘 변하지 않는 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작은 계기든 큰 계기든 변할 수도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앞으로 좀 더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다음 날 향교에 갔을 때 처음에는 내용이 어렵고 잘 이해가 안 됐지만 향교에서 설명해 주시는 분께서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가 쉬웠고 새로운 것을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북학습관 강나연>

다음글 “화랑도 정신을 배우다!” 서울학습관 9월 워크숍
이전글 “나 자신의 한계를 넘다”전북,광주전남학습관 8월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