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 충청남도 지역 학생들이 다양하게 모여 있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전충남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한 달에 한번 친구가 살고 있는 동네를 찾아가는 ‘우리 동네 다녀오기’ 단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에는 홍성에 살고 있는 김용덕 학생이 소개한 용봉산에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이동할 때 교통수단과 식당에서의 식사 등 소소한 문제들이 생겼지만 그 문제들을 함께 해결하고 부정보다는 긍정적인 감정을 선택하는 연습을 하며 리더와 팔로우 역할을 모두 잘해내었고 팀워크를 배우는 작은 여행이 되었습니다.
[학생나눔]
“오늘 활동의 리더로서 전체를 이끌어 나갈 때 학습관 친구들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완벽하게 해내고 서로 도움을 주는 모습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대전충남학습관 김동현>
“오늘은 저희 동네의 명산인 용봉산을 학습관 친구들과 함께 다녀왔는데 예전과는 매우 느낌이 달랐습니다. 그냥 지나쳤던 곳을 천천히 지켜보기도 하고, 절에 방문하여 가볍게 절을 올리고 오는 것이 이전과 달리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힘도 많이 들지 않았고, 산에 오르게 되면 반드시 정상까지 다녀와야 한다는 제 고정관념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야외활동이 없었던 요즘, 참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대전충남학습관 김용덕>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