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110km 자전거 국토종주 출발!”, 경북학습관 학생들의 도전
첨부파일 조회 : 568 작성일 : 2017.06.20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739 주소복사


경북학습관 5명의 학생들이 대한민국 동쪽, 남쪽, 서쪽을 자전거로 국토종주를 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616일부터 71일까지 총 1113km를 완주할 예정입니다.

 

속초 - 강릉 - 원덕읍 - 영덕 - 경주 - 김해 - 의령 - 산청 - 남원 - 담양 - 군산 - 공주 - 진천 - 용인 - 인천까지 15일간 하루 평균 70~80km를 달리는 일정입니다.

 

학생들은 이번 종주를 통해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통일이 되어 북쪽으로도 자전거 일주를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원하는 마음가짐으로 종주에 임한다고 합니다.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기 위해 한계에 도전하는 경북학습관 학생들을 응원합니다!!

 

 

[학생 소감]

 

이번 국토종주를 통해 저의 한계를 뛰어넘고, 자신감을 높이고 힘든 일들을 겪으면서 순간판단력을 높이고 싶습니다. 같이 가는 모든 학생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완주하는 것이 이번종주의 목표입니다.”

 

<경북학습관 장성훈>

 

처음에 국토종주에 도전하게 된 이유는 이왕 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 왔으니까 다양한 체험을 하고 성과를 이루고 싶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마음이 너무 크게 일어나서 국토종주 하자는 말이 나오자마자 얼른 신청했습니다.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과 두려움이 들지만 제 자신을 믿고 한계와 마주쳐서 이겨보고 싶습니다. 제 자신을 이겨보고 싶고, 어떤 일에든지 자신감을 갖고 싶습니다.”

 

<경북학습관 김현아>

 

 

국토종주가 처음이라 걱정되지만 새로운 도전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극한의 한계를 넘어 '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온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올 수 있었으면 합니다!”

 

<경북학습관 강지수>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멋진 지구시민리더로 성장하여 한국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일본 벤자민과 함께하는 한일 클..
이전글 "통일의 중요성을 느꼈어요!", 청소년 나라사랑 통일 리더캠프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