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일본 벤자민인성영재학교 1기 졸업식과 2기 입학식 개최, “창의력과 인성을 기르는 자유학년제 학교”
첨부파일 조회 : 1643 작성일 : 2017.04.06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579 주소복사

일본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교장 시나가와 레이코, 이하 벤자민학교) 1기 졸업식과 2기 입학식이 42, 미에현 시마시의 지구시민교육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벤자민학교와 벤자민 갭이어, 벤자민주니어의 졸업생과 신입생, 학부모, 멘토 등 약 160명이 참석했습니다. 2016년에 개교 한 일본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창의력을 키우는 뇌교육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자기 가치를 높이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1년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벤자민학교 시나가와 레이코 교장은 "벤자민 학교는 뇌교육을 통해 새로운 변화의 시대를 이끌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학교로 만들어졌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찾아 큰 꿈을 찾고 지구의 희망이 되는 학교가 벤자민 학교입니다. 지금까지 일본, 미국, 한국의 벤자민 학교 학생들이 국제 지구시민캠프를 통해 언어, 문화, 국경을 넘어 설립정신인 홍익정신 및 글로벌시민정신을 통해 하나가 되는 감동적인 경험을 많이 해왔습니다. 새로운 세계화가 기대됩니다."고 기대를 표했습니다.

 

내빈을 대표하여 이세 시마 정상회담 개최에 큰 노력 된 나카지마 미에 현 의회 의원은 "교육 현장을 보면서 뭔가 현재의 교육에 부족함이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벤자민 학교에서 학생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1기생들을 만났는데 정말 놀랐습니다. 꿈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즉시 웃는 얼굴로 대답 해주었습니다. 꿈을 향해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을 만들어가는 교육이 여기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느낀 순간이었습니다. 그 때부터 저는 이곳을 응원하고 싶었습니다.""자연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시마시에서 지구시민 여러분이 크게 성장하는 것을 기원드립니다."고 축사를 했습니다.

 

이어 멘토를 대표하여 쿠노 미와코 NPO 법인 혁신 네트워크 이사장은 "인공 지능이 개발 보급 되고 있는 지금의 시대에, 암기, 기억, 분석, 해석 등은 로봇을 이길 수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인간 힘 감성, 공감, 꿈을 가지고 스스로 미션을 향해 힘차게 창의력을 발휘하면서 모두와 협력하여 걷는 자세와 실행력입니다. 벤자민학교는 인성을 키워 나가는 학교이므로, 앞으로의 시대에 필요한 학교로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축사를 했습니다.

 

또한 이날 벤자민학교 설립자 이승헌 글로벌 사이버대학교 총장과 한국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김나옥 교장 영상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이승헌 총장은 "지금의 시대에 정말 필요한 미래의 인재는 지식과 기술의 영재가 아니라 인성 영재입니다. 인성영재는 인생의 목표를 인격 완성에 두고 자신이 정말 원하는 꿈을 찾아 인생을 직접 디자인 해 나가는 사람입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 똑바른 마음으로 자신과 사회와 인류를 위해 선택하고 그것을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의 미래에 뇌교육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뇌교육의 잠재력을 키워 스스로 행복을 창조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김나옥 교장은 "한국의 교육계와 언론은 벤자민 학교의 학생들이 1년간 자기 가치를 찾아 당당하게 되고, '꿈이 없는 사람'에서 '꿈을 주는 사람'으로 변화 한 것을 보고, 교육의 기적이라고 합니다. 자신에 대한 존중과 신뢰를 시작하고 사회와 통해 협력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벤자민학교입니다. 여러분 올해 1년 과감히 싶은 것에 도전하고, 많은 경험, 많은 사람을 만나보세요."라고 축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졸업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체력, 심력, 뇌력을 단련하는 벤자민 학교에서는 벤자민 12(물구나무 걷기)으로 교장선생님이 있는 곳까지 가서 졸업장을 받습니다. 졸업생을 대표 해 코바 타이세이 군, 마사카 카이 군, 요시무라 아이세이 군의 3명이 벤자민 12단을 선보였습니다.

 

이어 졸업생을 대표해 벤자민 학교 코바 타이세이 군, 벤자민 갭이어의 요시무라 타쿠마 씨, 벤자민 주니어 쇼타 군이 성장 스토리와 감사의 메시지를 말했습니다. 부모님 대표로는 타카기 케이코 씨가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 밖에도 졸업생에 의한 1기와 2기의 합동 댄스 공연, 2기의 자기 소개 영상, 마지막으로 신입생 대표가 자신과 사회와 인류, 그리고 지구에 도움이 되는 지구 경영자로서의 결의를 표명하는 '지구 경영 선언문'을 낭독했습니다.

   



꿈과 가능성을 찾아 대안 학교로 교육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벤자민 학교는 홋카이도, 도쿄, 나고야, 오사카, 큐슈, 오키나와 등 전국 14 곳의 학습관에서 운영되며, 대학 교수, 의원, 성우, 건축가, CEO, 예술가 등 150여명의 멘토가 학생들에게 프로젝트의 지도, 직업 체험과 꿈에 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변화무쌍한 성장을 이룬 일본 벤자민학교 1기 졸업! ‘성장 스토리 발표’
이전글 ‘우리가 기억해야 할 역사의 현장’,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