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아무것도 없던 곳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보자
첨부파일 조회 : 500 작성일 : 2023.05.24
https://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2371 주소복사

대구 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411~13일까지 4월 워크샾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경북 의성에서 안남숙 멘토님과 함께 50m가량의 수로와 벽면에 바인더 작업과 밑도색 작업 후 벽화를 그려보는 힘들지만 보람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다음날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복을 입고 한옥 마을을 거닐어 보고 아름다운 야경도 보았습니다.  

저녁에는 3월 한달간의 성장스토리 발표를 하며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 소감] 

 

   

<김효정>

   

처음으로 벽화그리기를 했습니다. 

단순히 하얀 페인트를 뭍히고 그림만 그리는 줄 알았는데 그보다 먼저 이끼나 먼지를 제거하는 작업을 해야하고 벽화가 오래가기 위해 바인더라는 것도 발라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하얗게 색칠 된 페인트와 벽화들을 보니 아무것도 없던 곳에 무언가를 그려내고 생동감을 불어넣으니 작품을 하나 완성한 듯한 뿌듯함과 성취감이 들었습니다.

둘째날 우리가 세운 시간표대로 전주를 탐방하려고 했지만 일정에 큰 변동이 생겼고 그럼에도 친구들끼리 잘 탐방하고 다녔습니다. 한복입어보기를 하면서 한복이 의외로 편한 착용감에 놀랐고 옛날 전통만을 고집할 게 아니라 변하는 세계에 맞춰 변화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성장스토리를 발표하면서 아직 비록 1달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내가 상당히 바뀐 것 같아서 뿌듯했고 앞으로도 더욱 성장해야겠다고 다집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샾에서 벽화그리기하며 차근차근 하나씩 쌓아 올려 그림을 그리듯이 다른 모든 일도 모두 밑 준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했고 일정이 예정대로 흘러가지 않음에도 모든 일에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김교준>

 

밤에 성장스토리를 발표를 하며 많은 성장을 한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발표할때  말을 뒤죽박죽 섞여가며 설명을 해었는데 올해는 말의 순서라는 것을 익혀  작년에 10분 하던 것을 5분 안에 끝을 맺을 수 있음에 나에게 칭찬해주고 싶고 계속해서 성장해나갈 것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계획을 짠 것을 직접 실행해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우리의 시간을 벽에 담고 옴으로써 가슴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경험을 쌓게 도와주신 선생님과 벽화 그리기를 지도해주신 안남숙 멘토님께 감사드립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스타트 캠프 후 미션을 수행하면서...
이전글 중국어 동아리 첫 모임을 가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