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3일(수) 벤자민학교 광주학습관 학생들은 포충사를 방문하여 지역 문화재 돌봄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광주광역시 원산동에 위치한 포충사는 조선 중기 임진왜란 때 광주와 진주에서 의병을 일으켜 왜나라에 맞서 싸운 의병장 고경명과 그의 아들 고종후, 고인후 그리고 유팽로, 안영을 배향하기 위해 1601년 선조임금의 특명으로 건립된 사당입니다. 이 곳에서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임진왜란과 의병에 대해 공부하고 포충사 우드스테인 작업을 도왔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학생 소감]
“포충사에서 멘토님께서 해 주시는 설명을 듣고 선조들께서 광주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셨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선조들이 활과 창을 가지고 총을 든 왜군들에게 맞선 용기를 본받고 싶습니다.”
<광주학습관 양지영>
“오늘 봉사에서는 쉽게 경험해 볼 수 없는 정자 마루에 코팅제를 바르는 활동을 했습니다. 목공 아르바이트를 할 때가 생각나서 좋았습니다. 문화재를 책이나 사진으로만 보는 게 아니라 직접 찾아가서 보니까 이해가 더 잘 되고 더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광주학습관 김민근>
“멘토님의 설명으로 광주 역사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문화재 봉사활동에서 우드 스테인을 발라보면서 봉사의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광주학습관 김유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