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학교 부산학습관 이지원, 김정윤 학생이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김맹선 멘토님을 만났습니다.
김맹선 멘토님은 ‘어렸을 때 인성이 형성된다.’라고 하시며 인성이 한 사람의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깨우쳐 주셨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자신이 누구인지 아는 것, 바른 인성을 갖추는 것이 필수요소가 될 것임을 말씀하셨습니다. 벤자민학교를 선택했다는 것은 이미 4차혁명 시대를 앞서가고 있는 것이라고 격려하시며 벤자민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도전할 것, 그리고 글로벌 리더로서 리더십 훈련도 지속할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2003년부터 운영된 국제어린이집은 78명의 원생들과 14명의 교사들이 함께 하는 곳이었습니다. 원생들에게 정성을 다하는 선생님과 원장님을 보며 학생들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학생 소감]
"아기들을 좋아해서 어린이집 선생님 경험을 해보고 싶었는데 오늘 이렇게 멘토님도 만나고, 어린이집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아이들과 놀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멘토님께 인생에서 필요한 조언과 많은 응원을 받아 더 뜻깊었습니다.
오늘 만난 어린이집 선생님들은 정말 존경스러웠습니다. 아이들의 넘치는 에너지로 정신이 없었는데 매일 매일 이 아이들을 내 자식처럼 아끼고 사랑으로 돌봐주신다는게 정말 대단했습니다.
‘매순간 자신감 있게 무엇이든 해보려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라.’는 멘토님의 말씀을 듣고 벤자민학교에서 생기는 많은 기회들을 놓치지 않고 항상 자신감 있게 뭐든 도전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부산학습관 이지원>
"오늘 멘토님 말씀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일 년에 하나쯤은 무엇이든 내가 꼭 이루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인생 기록부를 만들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말을 듣는 순간 지금까지 제가 무언가 계획하고 실천해본 것이 많지 않았고 또 흘러가는대로 생활한 면이 없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멘토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으며 제 자신을 돌아볼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부산학습관 김정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