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0일 벤자민학교 4기 경북학습관 학생들과 학업병행제 학생이 함께 바리스타 체험을 했습니다. 학생들은 나라별 커피의 특징, 추출하는 방법에 따른 커피 맛으 변화 등 커피에 대해 깊이있게 공부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직접 원두를 분쇄하여 추출하는 체험도 해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학생 소감]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신기했습니다. 커피 내리는 일을 쉽게 경험할 수 없었는데 체험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학업병행제 김윤정>
“커피 만드는 게 쉬울 줄 알았는데 직접 해보니 까다로운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커피’라고 생각을 하면 쓴맛과 단맛 2가지 맛만 생각했는데 다양한 맛이 나고 다양한 향도 난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어습니다. 오늘 체험을 통해 “내가 알고있는 것이 전부가 아니구나.” 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멘토님께서 친절하고 자세하게 커피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경북학습관 유정아>
“평소에 아빠와 함께 장을 볼 때면 커피콩 코너에서 이것저것 냄새를 맡아보는데 냄새가 다들 비슷비슷해서 맛도 다 비슷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체험을 통해 커피콩마다 냄새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경북학습관 문준호>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