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학교 경북학습관 김현아 학생이 NGO에서 근무하시는 멘토님을 만났습니다. 멘토님께 진로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며, 구체적으로 꿈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학생 소감]
“NGO에서 일하시는 멘토님을 만났습니다. 멘토님께선 원래 평범한 기업에 다녔는데 ‘나 혼자 잘 먹고 잘 사는 게 좋은 건가?’ 라는 생각이 들어 NGO에서 일하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저도 NGO에서 일하고 싶지만 정확하게 어떤 분야에서 일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니까 여러 가지 경험을 해보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 멘토님은 NGO에서 일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마음이라고, 특히 이 직업에서 ‘나 혼자’라는 마음을 가지면 안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언어는 다양하게 쓰면 해외에 파견될 때 좋고, NGO는 시민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돈이 넉넉하지 않으니까 한 사람이 여러 역할을 할 수 있으니까 엑셀, 피피티, 한글을 잘하면 유용하다는 조언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멘토님을 만나 멘토링을 받고 나니 좀 더 꿈에 대해 확실해진 것 같습니다. 멘토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경북학습관 김현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