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대구과학수사연구소(NFS) 방문 및 클라이밍 체험
첨부파일 조회 : 1035 작성일 : 2017.08.09
https://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4838 주소복사
벤자민학교 대구학습관 학생들이 국과수 분원 대구과학수사연구소(NFS)를 방문했습니다.

   



학생들은 안내 직원분의 친절하신 설명과 일 년에 만 건에 달하는 사건 감정건수를 해결하시는 연구사들의 전문적인 얘기를 들으며 진로에 대한 꿈을 키웠습니다.

   



관심이 별로 없던 학생들도 평상시에 잘 듣지 못했던 국과수에 대해 귀를 쫑긋 세우고 듣고, 호기심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오후에는 친구들과 친해지고 몸 쓰는 시간으로 클라이밍을 체험했습니다.

    

 

학생들은 직접 몸으로 부딪히면서 체험하는 것을 즐거워했고, 끝까지 목표에 도달하려고 생각하고 움직이는 것을 수십번씩 반복하는 끈기를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몸으로 느껴야 뇌가 움직인다는 것을 체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대구학습관 병행제 병주와 전담제를 하는 다른 친구들과 함계 과학수사연구소와 클라이밍 센터를 다녀왔습니다. 과학수사연구소에서 제한된 만큼 자세하게 보지 못한 것은 아쉬웠지만 첨단 장비와 실제 검사중인 차량과 같은 증거를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클라이밍센터에서 생애 처음으로 암벽등반이란 것을 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고 재미있었습니다. 어려운 코스를 도전해봤다는 점에서 뿌듯했고 재밌게 체험했던 것 같습니다. 좋은 친구도 알게되고 새로운 경험을 해서 잘 다녀온 것 같습니다.”


<학업병행제 1기 김동>

    

 

대구과학수사연구소에 가서 견학을 했습니다. 제가 관심이 있는 분야는 아니었지만 진짜로 부검도 하고 화재 감식도 하고 유전자를 다루는 정밀기계들, 연구소 실장님들을 뵈니까 느낌이 새로웠습니다. 항상 추리영화, 범죄영화에서만 보던 분들이 앞에서 설명해주시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특히 화재 부분에 있어서는 눈길이 많이 갔습니다. 화재에 대해서 감이 잘 오지않았는데, 설명을 듣고 와닿았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또 있다면 더 많이 받아들일 준비를 하고 다시 한번 귀기울여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학습관 곽상민>

    

 

평소에 추리소설이나 영화,드라마를 좋아했었고 과학에 흥미가 있던터라 오늘의 활동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연구원분들을 직접 만나보고 그 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니 제 생각보다 더욱 더 다양한 분야에서의 일까지 담당하시는게 신기했고 정말 과학기술이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원래 일반적인 심리치료에 관심이 있었는데 세부적으로 범죄자의 심리에 대해서도 공부해보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대구학습관 차수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함께해서 더 특별한 경험! “충북, 충남, 광주학습관 충북종단”
이전글 ‘역사를 지식으로서 받아들이는 게 아닌 실제 있었던 사실로 인식하는 계기’, 부산학습관 군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