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학교 강원학습관 학생들이 원주역사박물관에서 지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같은 고장에 살면서도 몰랐던 원주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원주의 특산물인 한지와 옻칠로 한 나전칠기공예, 관찰사 같은 감영이 500년동안 있었다는 것, 치악산에 얽힌 까투리 전설 등 새로운 것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jpg&filepath=PublicRelations)
.jpg&filepath=PublicRelations)
[학생 소감]
“역사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어서 지루할 것 같았지만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옻칠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마치 미술박물관에 온 것 같았습니다. 오늘 탐방을 통해 원주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강원학습관 신승준>
“강원도에 살지만, 원주의 역사에 대해서는 잘 몰랐습니다. 그런데 오늘 이 기회를 통해서 원주가 얼마나 번성했었는지, 또 외세의 침입에 어떻게 항거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생활들의 이유와 다양한 이야기를 가진 유물들의 존재를 알게 되어 유익하고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강원학습관 황성환>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