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2일 경기학습관은 '퇴계귀향길 걷기 재현행사'에서 인연이 되어
벤자민 멘토로 많은 도움을 주시는 홍덕화멘토님 초청으로 역사문화살롱 모임에 참석하였습니다.
1부 '음악과 행복 2023' 주제로 피아노, 첼로, 플룻의 아름다운 선율로 모두의 맘을 열고 합창으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2부 '2023년과 나'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분들과 20대 청년들과 친교의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분들과 소통하며 연결되었습니다.



[학생 소감]
<조이현>
홍덕화 멘토님 덕분에 문화살롱 모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행복은 문제해결력이라는 교수님의 말씀이 깊이 와 닿았고 여러 연주를 들으며 최근 들어 메말라 있던 음악 감수성을 채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이 날을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녹턴을 연주하시는 일본인 피아니스트 히로타 순지씨의 모습에서 류이치 사카모토를 본 것 같았습니다.
<박영은>
오랜만에 노래를 부르면서 예전에 했던 합창이 떠올라서 좋았습니다. 또한 음악이라는 것과 행복이라는 것이 연관 될 수 있는 거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