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5일 경기학습관은 “대한독립의 빛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돈의박물관마을->경교장->베델집터->딜쿠샤->독립관->서재필박사동상->독립관->3.1독립선언 기념터-> 서대문독립공원까지 선조들의 발자취를 따라 역사적인 공간에 직접 방문하여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마음을 더 느끼며 나라사랑 정신을 살리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황선호>
독립운동가분들의 마음이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옛날에 일제강점기 시절에 독립운동가 분들이 쓰셨던 물건 또는 장소를 보면서 마음이 느껴지고 우리가 여기 이 시대의 살고 있는 것이 선조님들 덕분이었다고 생각 하니 너무 감사했습니다.
<고재훈>
독립 운동가분들의 발자취를 따라서 직접 보고 역사 이야기를 들으니 확실히 머리 속에 잘 들어왔고 공부했던 지식을 바탕으로 설명을 들으니깐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직접 역사 속의 장소를 가서 이 장소에서 어떤 일이 있었고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설명도 잘 해주시고 추가로 박물관처럼 옆에 설명 글귀가 잘 적어져 있어서 이해하기 편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