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대구학습관의 오감 느끼기 수업
첨부파일 조회 : 470 작성일 : 2023.07.29
https://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2432 주소복사

지난 523일 대구 학습관 학생들이 오프라인수업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오감으로 받아 들이는 정보의 한계성을 인지하고 3가지 차원(.에너지.마음)의 힐링(활공,bhp,사랑주기)을 서로에게 해주는 체험을 통해 마음과,에너지,몸 의 관계를 체득하고 행동,생각,감정과 관념을 넘어 순수한 사랑의 에너지를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 소감] 

 

 <강나연> 

 

오늘 오프라인 수업을 하면서 오감에 대한 것을 배웠는데 지금 내가 보고 느낀 것은 뇌를 통해 판단이 되는 것이고 무언가가 있음에 판단하는 것에는 언제든지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지금 나의 뇌의 판단에 대한 한계를 더욱 더 크게 올리기 위해 다양한 것을 보고 느끼고 배워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두 번째로는 서로가 서로에게 근육을 풀어주는 활동을 했는데 이 활동을 통해 서로의 근육을 풀어주며 편안한 시간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에너지를 느끼면서 처음에 따뜻하고 찌릿거리는 에너지가 느껴졌는데 다른 사람에게 에너지를 줄 때에는 따뜻한 기운이 손을 통해 빠져나가는 느낌이 들었고 에너지를 받을 때는 잡생각이 안 나고 에너지가 들어와 몸이 따뜻해지고 편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장세훈>

 

오를 오감의 불완전함과 한계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제한된 오감으로 만들어진 관념의 내가 아니라 관념으로 둘러싸여 있는 진정한 나, 즉 순수한 사랑이야말로 진짜 나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활공으로 육체를 풀어주고 머리에서 누를 때 아픈 곳을 찾아 눌러서 에너지를 풀어주었으며 마지막에는 마음을 전달했습다. 마음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를 느낄 때 손 사이로 끈적한 느낌이 들었으며 내가 에너지를 받을 때에 마음이 더 편안해진 것 을 느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친구들의 발표나 질문 들으며..
이전글 지리산 둘레길 완주와 지리산 천황봉 등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