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5일 부산학습관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장산에 올랐습니다.
징산은 634m로 지질학적으로 연구가 많이 되고 있는 산이며 군사적 보호 구역이 있는 곳입니다.
학생들과 장산을 오르면서 초록의 잎들이 뿜어내는 피톤치드와 맑은 공기를 마시면 청폐가 되고 뇌청이 되었습니다. 산을 오르면서 산 예절을 배우고 오가는 사람들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인사를 나누며 더 밝아졌습니다. 산 정상에서 김시은학생이 준비한 플랭카드로 아이들이 깜짝 이벤트로 '스승의 날' 축하를 해 줘서 너무 놀라고 감동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산을 내려오면서 지구시민 활동도 했습니다.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웠고 지나가는 장산 관리하는 차량에 쓰레기를 담았습니다. 시원한 계곡에 발을 담그며 몸에 열기를 빼주었고 장난기 발동하여 물놀이가 되기도 하였지만 즐거운 등산이었습니다.


[학생들 소감]
<김시은>
오늘 장산을 등반했습니다. 예전에 중간까지 올라갔다가 그냥 내려왔었는데 이번에는 끝까지 올라가 봤습니다.
경사가 높고 울퉁불퉁해서 허벅지 근육을 열심히 썼고 억새밭에 도착했을 때 다 온 줄 알았는데 아직 정상은 도착하지 못했다는 걸 아니 힘이 빠졌지만 다시 힘내서 정상까지 갔습니다. 오늘 스승의 날 이벤트를 했는데 선생님이 눈치를 못채서 다행이었고 정상까지 무사히 가져가서 서프라이즈를 성공하니 좋았다. 선생님께서 무척 좋아하셨습니다. 오늘 계곡에 발 오래 담구기 게임을 했다가 결국 물 놀이가 되었는데 너무 즐거웠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충남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 고등학교입니다.
벤자민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