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활동소식
제목 "지구를 위해, 우리 미래를 위해" 전북, 광주전남 학습관 지구시민 활동
첨부파일 조회 : 931 작성일 : 2022.06.13
https://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12141 주소복사

?지난 4월 28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북, 광주전남 학습관 학생들은 남원시청 앞에서 FFF 시위를 진행하였습니다. 

 

'FFF(Fridays for Future)'은 기후변화 대응 행동을 촉구하는 각국 청소년들의 시위이자 기후행동에 나선 세계 청소년들의 연대모임입니다.

 

학생들은 먼저 시위를 어떻게 진행해야할 지 구상해보고 이후 재활용 상자에 각자 문구를 적고 그림을 그리며 준비하였습니다.

 

시청 앞에서 시위를 진행하던 중 기후 환경 단체에서 일하시는 분께서 어떻게 이런 활동을 하고 있는지 여쭤보시자 학생들은 지구시민과목에 대해 공부하던 중 그레타 툰베리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 영향을 받아 시위를 하게 되었다 라고 답하였고 지나가시는 시민분들께서 "쓰레기 버리면 안되지, 어린데 너무 기특하다~" 등등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셨습니다.

 

 


 

 

[학생 소감]

 

"오늘 지구시민 활동을 하면서 날이 너무 더워 땀이 많이 났습니다. 하지만 그 이유가 다 지구가 아프고 우리가 지구에게 너무 무신경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고 지구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더 더워지지 않도록 지구를 지켜주고 환경을 살려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환경 문제를 알리면서 지구를 살리는 기분이 들어 뿌듯했습니다"

 

<전북학습관 황지민>

 

 

[정리 인턴기자 이진호]

다음글 "자세히 보아야 알 수 있다" 부산학습관 지구시민 시위
이전글 "한계를 넘어 자연속으로" 대전학습관 등산 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