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youthinsung.org/26
▶7월, 마이크임팩트 대표 한동헌 멘토 특강
● 고려대학교 석사
● 2010, 스포츠서울 라이프 베스트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 강연문화부문 수상, 뉴스메이커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강연기획 부문 수상
● 2009.05~ 마이크임팩트 대표
● 2007.02~2009.05 보스턴컨설팅그룹 컨설턴트

“저는 컨설팅을 했었기 때문에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일을 많이 했어요. 기업의 가치를 증대시키려면 이윤을 극대화하는 거에요. 하지만 사람의 가치를 높이려면 긍정적인 임팩트를 극대화하는 거에요. 저는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을까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세상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줄 수 있을까를 고민했어요. 그래서 마이크임팩트를 시작하게 됐어요.”
그는 “내가 누군지(who am I) 묻다 보니 무엇을 해야 할지(what to do)가 보였다”며 “결국 여러분이 해야 할 질문은 ‘내가 미래에 뭘 해야 할까’, ‘무엇을 잘할까’ 등이 아니라 ‘나는 누구인가’다. 청소년들이 내가 누구인지, 진짜 좋아하는 것과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정리하다 보면 무엇을 할 지도 보이게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한 대표는 알랭드보통, 닉부이치치 등 기적 같았던 해외 연사 섭외 스토리를 이야기하면서 “내가 한 것은 꿈을 꾸고 그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이야기한 것”이라며 “불가능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한 목표를 설정했을 때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꿈이라는 것은 공감대 주파수 영역이에요. 어느 한 꿈을 가지면, 공통의 집단이 공감하는 꿈이라면 이 꿈에 공명하게 되요. 연금술사(파울로 코엘료 저, 문학동네) 보면 ‘자기가 무언가 원할 때 온 우주가 그것을 실현하도록 도와줄 걸세’란 말이 있어요. 그 마음과 신념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위대함을 낳는 씨앗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