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브레인미디어] '4차 산업혁명 미래 인재 양성' 벤자민인성영재학교 5기 모집
기사
바로가기
http://www.brainmedia.co.kr/brainWorldMedia/ContentView.aspx?contIdx=20402 조회 : 1561 보도일 : 2017.11.24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6098 주소복사
중3~고2 대상 2018년 신입생 모집, 전국적으로 ?체험형 인성영재 캠프 진행 

"한국의 혁신 속도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지만 학교 교육만 변하지 않고 있다.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공간에 앉아있는 학생이 교사의 말을 받아적는 모습은 100년 전과 똑같다. 지금의 교육 시스템은 우리 사회가 필요한 역량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지난 11월 1일 줄리아 길라드 전 호주 총리는 서울서 열린 '글로벌 인재포럼 2017' 기조연설에서 급변하는 시대임에도 여전히 변하지 않는 세계 교육의 현실을 이같이 지적했다. 이제 지식 전달 위주의 시대는 끝났으며 교과서가 아닌 현장에서 체험하며 스스로 탐험하는 교육의 필요성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교육의 혁신이 절실히 필요한 가운데 세상을 교실로 삼아 지혜와 인성을 가르치는 국내 최초 고교 완전자유학년제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이하 벤자민학교)가 2018년 5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2018년도 5기 신입생 모집 공식 포스터 <사진=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학교의 수업은 뇌활용 B.O.S.(Brain Operating Systems, 보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집중력 ▲인내력 ▲창조력 ▲책임감 ▲포용력 다섯 가지 덕목을 기본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자신의 뇌를 잘 활용하는 인재상을 추구한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교육열을 자랑하지만, 행복지수는 최하위를 달리는 대한민국에서 교육의 본래 목적인 인간의 자아실현을 위해 인격완성을 삶의 목적으로 삼고, 공익 가치를 실현하고 자기계발하여 자신의 삶을 독립적이고 창의적으로 설계하는 인성영재를 양성한다. 이는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인 홍익인간 정신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벤자민학교에는 5가지가 없다. 이는 ▲학교 건물 ▲교과 선생님 ▲교과 수업 ▲시험 ▲성적이다. 학생들은 1년 동안 사회 속에서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 자기계발, 진로 탐색 직업 활동, 사회 참여 활동 등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다. 전국 18개 지역학습관을 두고 교수, CEO, 예술가, 방송인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에게 멘토링을 받으며 올바른 역사의식과 지구시민 리더십을 기르고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찾는다.

학생들은 주 1회 온·오프라인 수업으로 체험형 인성교육을 받는다. 온라인 수업은 학교 전용 온라인 화상시스템에서 만나 주제토론, 독서토론을 하는 것으로 선생님, 멘토, 친구들과 함께 발표하고 토론하며 생각의 폭을 넓힌다. 오프라인에서는 명상을 포함한 두뇌계발 프로그램과 벤자민학교만의 12단 체조, 국학기공, 뇌체조를 통해 자기조절력과 집중력, 뇌력, 심력, 체력 등을 기른다. 

월 1회, 1박 2일로 열리는 학생워크숍에서는 학생들의 한 달간 성장스토리와 나만의 벤자민프로젝트를 발표하며 자신감과 전달력을 키운다. 이때 전국의 학생들 또는 해외 벤자민학교 학생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며 배려심, 협동심, 이해심 등 사회성을 기른다. 

미국 애리조나주 세도나와 평화의 섬 제주에서 10일간 진행되는 글로벌 리더십 과정은 새로운 곳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도전의식과 세계시민 의식을 함양한다. 이곳에서 세계적인 명상지 투어, 발룬티어 활동, 국제 멘토와의 만남, 현지 학교 학생들과의 교류, 도전 대장정, 한국의 문화와 유산을 알리는 팀 프로젝트 등을 시작한다.

2014년 3월 출범한 벤자민학교는 1기 27명으로 시작하였으나, 학생들의 놀라운 변화에 2기에는 400여 명이 입학하였으며, 3기에는 국내를 넘어 일본, 미국에도 개교하며 국제학교로 발돋움했다. 4기생을 맞은 올해, 1월 미래교육의 대안으로 인성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두루 갖춘 인성영재 교육의 실제와 전망을 모색하는 '미래교육 포럼'이 열렸으며, 지난 10월에는 교육부, 국회교육문화위원장 등 교육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벤자민 그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아시아 최초의 고등학교 완전자유학년제를 표방하는 벤자민학교의 모델에 대한 관심도가 상승했다.

5기 신입생 모집 대상자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이며, 지원자는 학부모 동의를 얻은 후 벤자민학교의 프로그탬을 적용한 인성영재캠프를 이수해야 지원 가능하다. 전국 인성영재 캠프 일정과 입학 지원은 벤자민학교 홈페이지(http://www.benjaminschoo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전형은 서류 전형 20%, 면접 30%(학생, 학부모 동반), 인성체험평가 50%이며 인성체험평가에서는 벤자민학교에서 추구하는 기본 5대 덕목을 평가한다.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입학지원은 상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화(02-3014-2206)로 하면 된다. 


글. 황주연 기자 br-md@naver.com
다음글 [브레인미디어] “소통하는 인성영재, 우리 주변을 밝게 만드는 미래의 리더들입니다”
이전글 [브레인미디어] "21세기는 사람이 답인 세상, 벤자민학교는 희망찬 미래를 만드는 학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