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모두 따라해봐요! 하나 둘! 하나 둘!” 대전학습관 국학기공대회 시범공연 및 부스운영 진행!
기사
바로가기
조회 : 508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9377 주소복사

지난 1130~31일 대구교육낙동강 수련원에서 열린 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대회에서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전학습관 학생들이 시범공연과 함께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대전학습관 학생들은 평소 심신단련을 위해 우리나라 고유의 무술인 단무도와 국학기공을 꾸준히 수련하고 있는데, 이번 전국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대회에서 시범공연으로 초대받았습니다. 대전학습관 학생들의 기공과 검무는 이미 전문가 못지 않은 수준이어서 이번 대회에 참가한 타 학교 학생들이 눈을 떼지 못할 정도였다고 하며 행사를 진행하신 분들도 감탄을 했다고 합니다.

 

 

대전학습관 학생들은 또한, 부스에서 우리나라 전통 무술과 놀이를 학생들에게 알려주었는데 그동안 단무도에서 배운 운기보형공, 검술, 봉술 체험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고, 대전학습관 학생들과 함께한 투호, 제기차기는 그 어느 때보다도 사람들로 북적였다고 합니다.

 

 

대전학습관 학생들의 멋진 모습에 현장에서는 벤자민학교에 대한 관심이 무척 높았고, 부스에서 벤자민학교 입학절차 등 상담도 이어졌답니다.

 

언제 어디서나 멋진 모습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빛이 나는 벤자민 인성영재들을 응원합니다~!!!

 





 

 

[학생소감]

국학기공을 일반 학생들에게 선보이고 알려줘서 너무 뿌듯하고 좋았습니다. 우리가 하는 국학기공이 우리끼리 하는 대회가 아닌 많은 학생들에게 보급되고 점점 넓혀 가는 것이 무척 기쁘고 그 일을 제가 하고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대전학습관 백인혁>

 

함께한 사람들이 호응과 반응이 열정적이라 너무 기뻤고 공연할 때 보다 함께 국학기공을 체험해보는 게 무척 기뻤습니다. 체험부스 진행을 할 때 운검을 가르쳤는데 어린학생들이 잘 배우고 저의 말에 귀기울여줘서 강사로써 최선을 다할 수 있었습니다.”

<충북학습관 김동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자유학년제 청소년 “나이가 어려도 우리 목소리를 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