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미래의 답은 여기에!” 미래인재 강원 교육강연회 개최!
기사
바로가기
조회 : 2266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9337 주소복사

2019 전국순회 미래인재 교육강연회가 지난 119일 원주시립도서관에서 교사 학부모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전현선 강원 뇌교육 대표님은 '사회가 고도로 발달하고 있지만 사회적인 문제는 더 많이 발생하고 있고 특히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의 문제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면서 오늘 교육강연회가 미래교육의 답을 제시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찾게 할 것이라고 환영의 인사를 하셨습니다.

 

민경진 오오텍 대표이사님은 축사를 통해 인공지능, 로봇, Iot 4차산업혁명시대 글로벌 경쟁은 가속화되고 있는데, 우리의 교육은 아직까지 암기식 대입입시 위주 교육을 하고 있어 무척 안타깝다라고 전한 뒤, ‘학부모의 한 사람으로서 오늘 강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지 알려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여 주셨습니다.

 

 

 

이어진 강연에서 정선주 작가님은 앞으로는 '얼마나 제대로 질문하는가? 인공지능이 주는 정보를 얼마나 잘 종합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역량'이라고 강조하며 학력과 나이가 전혀 상관없는 인공지능 시대에는 '자녀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도록 하고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갈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나옥 벤자민학교 교장선생님은 부모나 학교가 만들어준 꿈이 아니라 스스로 찾은 꿈을 말하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가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다고 전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는 존재하지 않는 직업을 만들고 변화하는 인공지능시대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 문제해결력이 있는 사람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뇌기반 인성교육을 하고 있는 벤자민학교에서 학생들은 자존감을 회복하고 스스로 자신의 뇌를 활용하며 모든 학생들이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행복한 아이로 성장하고 변화해나가는 사례들을 소개했는데, 참석하신 분들은 학생들의 프로젝트 영상에서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집중하였고 벤자민12단인 물구나무서서 걷기를 시범 보일 때는 함성과 뜨거운 박수를 보냈습니다.

 

 

 

강의 중에 벤자민학교 졸업생 김규민 학생은 자신의 성장스토리를 통해 '벤자민학교를 다니면서버킷리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사소한 일이라도 하나하나 실천하다보니 나도 뭔가 할 수 있구나! 라는 자신감이 생겨서 오늘도 이렇게 자발적으로 발표를 하겠다는 용기를 낼 수 있었으며 지금은 공공의 안녕과 질서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경찰이 되기 위해 대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라고 발표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백종환교육연구소의 백종환 소장님은 '부모님들은 아직도 30년전 교육에 대한 생각을 갖고 있는데 대학프리미엄은 이미 사라졌으므로 사고를 바꿔야 한다고 지적하였습니다. 그리고 대학생의 30%가 진로때문에 휴학을 하고 소위 일류대학의 취업률도 계속 하락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므로 중고교시절에 자신의 진로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고 대학졸업장이 아니라 어떤 가치관으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을 키우는가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김영철 청년강사는 자신의 스토리 강연을 통해 사람들의 고민과 어려움 등을 해결해줄 수 있는사람이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경험하고 있는데 특히 창업에 과감히 도전하여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으며 열심히 사업하고 있다고 전해 참석자들로부터 감탄의 함성과 박수를 받았습니다.

 

 

    

 

강연회에 참석한 중3 학생은 '나의 진로에 대해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강연을 통해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고, 한 학부모님은 학벌보다는 역량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4차산어혁명시대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되어 무척 유용했다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코리안스피릿] 갭이어 청소년들, 비진도 해안가 쓰레기 줍기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