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모든 준비는 끝났어! 땅야!” 대구학습관 경찰학교 체험학습!
기사
바로가기
조회 : 2014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9131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대구학습관 학생들이 경찰 및 관련된 직업을 체험하기 위한 활동을 하기 위해 지난 530, 수성구 경찰학교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시간으로는 경찰에 관련된 여러 직종과 각각의 직종이 어떤 역할을 하는 지 어떤 일을 하는 지에 대해 설명을 들었고 이후에는 사격체험 및 지문체취체험 등 여러 가지 체험을 하였습니다. 또한, 경찰복을 입어보며 사진을 찍어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이 대략 알고 있는 그 직업에 대해 더 확실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현장의 상황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여서 좋은 시간이었고, 학생들 또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웠던 시간이었다고 하였습니다.

 

 

 

 

 

<학생 소감>

 

경찰에 관심이 있어서 진지하게 수업에 참여한 것 같습니다. 형사님들이 정말 멋있었고 총을 쏘는 체험을 한 것이 정말 재밌었습니다. 진로로 경찰을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대구학습관 이광현>

 

처음에 갔을 때 설명을 듣고 정말 입어보고 싶었던 경찰복을 입었습니다. 사진도 찍고 재미있었습니다.”

<대구학습관 서하림>

 

생각보다 경찰에 있는 부서 종류와 하는 일이 많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격을 하며 총구를 당기고 쏘는 것이 재밌었습니다.”

<대구학습관 이혜수>

 

처음에 짧은 영상을 보여줬는데 경찰들이 하는 일과 여러 수사들이 나와있어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그리고 PPT를 보고 어떻게 경찰이 될 수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어 더 좋았던 거 같습니다. 그 후 경찰 제복도 직접 입어보고 사진도 많이 찍어 좋았습니다. 지문 채취 체험을 하며 저의 지문을 찍어 만든 뱃지도 주셨는데 색달랐습니다. 저희에게 설명 해 주신 경찰분도 정말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일찍 끝나서 아쉬웠지만 다음에 또 기회가 생긴다면 가보고 싶다.”

<대구학습관 김서은>

 

경찰복도 입어보고 사격체험도 하며 즐거웠고 지문체취를 할 때 신기하고 재밌었습니다.”

<대구학습관 이은세>

 

저의 초등학교 시절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꿈이 강력계형사였기에 더욱 더 재미있었고 이번 체험을 하며 다시 경찰이 되고 싶다는 꿈을 꾸기도 하였습니다.”

<대구학습관 박준하>

 

경찰관분들이 착하시고 유쾌하셔서 좋았습니다. 이번 견학을 통해서 경찰에도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대구학습관 송진우>

 

경찰학교에 가서 처음 해 본 체험은 경찰 제복, 기동복 등을 입어보는 것이었는데, 평소에 티비나 드라마에서 보던 옷들이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고 입어 보니 재밌었습니다. 경찰학교는 처음 가 보는 것이라서 색달랐고 사격이나 이런 것들은 평소에 내가 잘 체험 해 보지 못 하는 부분이어서 더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구학습관 황경진>

 

사격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많은 경험을 해서 좋았습니다..“

<대구학습관 박준희>

 

사격이 어려웠지만 재밌었고, 제복도 입어봐서 좋았습니다.”

<대구학습관 김지혁>

 

경찰학교에서 옷도 입어보고 체험도하고 사격도하고 의미 있는 체험을 해서 좋았습니다.“

<대구학습관 강미소>

 

오늘 경찰학교에 가서 체험들을 했는데 사격 시뮬레이션도 재미있었고 과학수사 체험으로 지문을 채취하는 것도 신기했습니다. 경찰분들께서 나눠주신 도넛도 맛있게 먹었고 만족스러운 체험이었습니다.“

<대구학습관 박상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충북칼럼] 미네르바스쿨과 벤자민인성영재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