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허벅지가 터져도 나의 열정을 막을 순 없다!“ 전북학습관 학생들의 국토종주 이야기!
기사
바로가기
조회 : 1757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9078 주소복사

지난 422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전북학습관의 4명의 남학생들은 자전거종주를 출발하였습니다. 422일부터 29일까지 라이딩 만으로는 45일의 일정으로 인천부터 부산까지 약 633km를 완주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사전에 충분한 조사와 멘토님을 만나 조언을 구하고 질문을 하는 등 아주 열정적으로 준비를 하였습니다. 막상 종주가 시작되고 자전거를 타며 처음엔 적응도 되지 않았고 하루, 이틀 지나니 허벅지에 무리도 오고, 야간에 하는 라이딩도 힘들어 포기도 하고 싶은 감정이 계속 올라오며 자기 스스로와 타협도 하고 싶었지만 학생들은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나아가며 부산에 도착하였습니다! 친구들 중 한명이 다치기도 하고 비도 하루 종일 내리는 날이 있어 심리적으로 많이 힘들었겠지만, 서로가 서로를 도와주고 응원하고 받쳐주어 목표에 도달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자전거 종주를 하며 전북학습관 친구들에 개개인의 내면의 성장과 서로간의 우정이 더욱 더 단단해지고 첫 도전을 성공하며 자신감이 높아진 학생들이 앞으로 학습관을 이끌어갈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우리 벤자민 학교 학생들이 아주 멋있습니다!

 

 


 

 

[학생 소감]

 

벤자민에 들어올 때부터 국토종주 자전거 종주에 관심이 있었는데 마침 기회가 되어 이번에 전북 학습관 아이들과 자전거 종주를 했습니다. 자전거 종주를 하는 동안 정말 힘들었고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지만 민성이가 계속 해야 된다고 말을 해주었고 나 자신도 이것도 못하면 아무것도 못 한다는 생각으로 자전거 종주를 했던 것 같습니다. 종주를 통해 학습관 아이들과 많이 친해졌고 저의 몰랐던 모습들을 알게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나 혼자 자전거 종주를 했으면 종주를 성공 못 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의미 있는 국토 종주였고, 이제는 힘든 일이 다가 왔을 때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북학습관 이훈>

 

저는 예전부터 벤자민학교에 들어오면 국토종주 및 여행 등 여러 군데 돌아다녀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국토 종주를 하며 아토피도 심해지고 몇십키로씩 달리면서도 왜 아무것도 안보일까 같은 풍경만 계속 보여서 너무 지루하고 하면서는 좋은 것 들을 생각하기 보다는 싫은 것들만 자꾸 의식하게 되는 저를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팀원들에게 영항이 끼칠 것 같아 오히려 더 응원하고 사기를 올려서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종주를 하면서 저와 친구들의 알지 못했던 습관, 성격 등 을 알게 되었고 인증 도장을 다 찍었지만 매달을 받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종주를 하며 보상이 없더라도 내가 완주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도 시간을 가지고서 차근차근 하면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전북학습관 황용하>

 

자전거를 타면서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힘이 들 때 마다 팀원들에게 화이팅을 외쳤고 끝까지 가보자, 포기하지 말자, 라는 말들을 하면서 달렸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것을 보고 이런 게 바로 진정한 팀워크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년에 했었던 길을 달리며 작년과 똑같은 길을 달리고 있지만 그때의 나와 지금의 나는 다르다. 이런 생각을 반복하면서 내 자신을 믿게 되었고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팀원들을 리더의 역할을 잘 해낸 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완주를 하고 나서 팀원들이 민성아 너가 제일 수고 많았어, 고생했다이런 말들을 저에게 해줄 때 그동안의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었고 한 번 더 도전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도전을 6기 벤자민의 시작이라고 생각을 하고, 앞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전북학습관 김민성>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충북칼럼] 미네르바스쿨과 벤자민인성영재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