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는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사람!’ 전남 용정중학교 교사 대상 강의
기사
바로가기
조회 : 267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7701 주소복사

지난 104, 특성화 기숙형 자율학교인 전남 용정중학교 교사대상으로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김나옥 교장선생님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전남 용정중학교는 2003년 개교한 이래 특성화 교과를 운영하고 있는 누구나 가고 싶어 하는 학교입니다. 용정중학교의 정안 교장선생님은 용정중 학생들의 학업성적은 전국 상위권이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인성이라고 생각하던 중에 학부모님께 벤자민학교를 소개받고 벤자민학교의 인성교육에 감동하여 김나옥 교장선생님께 강연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강연에서 벤자민학교 김나옥 교장선생님은 아이들이 뇌를 잘 쓰고 역량을 최대로 발휘하게 하려면 성적이나 직업보다도 그것을 통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지구를 위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더 큰 의미와 자신의 가치를 알려줄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셨습니다.

 

김나옥 교장선생님은 청소년들의 인성을 살리고 꿈과 희망을 찾아준 엘살바도르 뇌교육 사례를 전하면서, 뇌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벤자민학교 학생들처럼 아이들이 자신의 뇌에게 스스로 질문하고 목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전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무척 중요함을 상기시켰습니다.

교사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뇌교육을 짧게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무척 진지하게 집중하였고, 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주는 것이 어떤 효과를 나타내는지 직접 체험하며 청소년기 아이들의 인성과 정체성 형성에 선생님의 긍정적인 말 한마디가 중요함을 다시금 깨우쳤습니다.

 

용정중학교 정안 교장선생님은 이날 김나옥 교장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학교운영과 연결하여 폭 넓게 볼 수 있었다며 무척 감사해하셨습니다. 그리고 용정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성영재캠프를 1026() 실시하기로 하였고, 후속으로 두 학교 간에 많은 협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용정중학교에서의 강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미래인재는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사람임을 공교육의 교사들도 공감하는 자리였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코리안스피릿]“졸업이 끝이 아니다! 경험과 가치가 계속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