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벤자민학교의 스피릿을 세우다!’ 5월 벤자민선배멘토 워크숍
기사
바로가기
조회 : 1145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7463 주소복사

지난 519~20,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1~4기 졸업생들이 5벤자민선배멘토리더단워크숍을 했습니다.

 

벤자민학교를 졸업한 이후 공교육으로 복학하거나, 대학교를 진학하거나, 사회로 나가는 등 각자의 무대에서 활동하던 졸업생들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선배멘토 학생들은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긴장되었던 몸과 마음을 풀었고, 졸업을 한 뒤의 근황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윽고 분위기를 체인지하여 벤자민학교의 선배 멘토로서 지속해 나갈 실천에 대해서 열띤 토론을 했습니다. 특히 벤자민학교에서 배운 지구시민의식을 어떻게 전할지가 중심 화두로 떠올랐는데요.

작게는 생활무대에서 주변사람들에게 스피릿을 전하기 위한 액션플랜을 정했고, 크게는 시민단체와 협력하여 진행할 수 있는 캠페인에 관해서 논의했습니다.

 

교장선생님께서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나는 지구를 경영하는 인성영재임을 늘 자각하고, 매일 명상을 하며 자신을 돌아보고 스피릿을 세우라는 조언과 함께 응원과 격려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워크숍을 마무리하기 전 졸업생들은 스승의 날 이벤트로 미리 준비한 꽃다발을 드리며 스승의 은혜노래를 불렀습니다. 교장선생님께서는 참석한 학생들 한 사람 한 사람을 안아주시면서 선물에 대한 화답을 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것으로 워크숍은 감동의 물결 속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에너지를 충전하고 다시 사회에서 활약할 선배 멘토들을 응원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충북칼럼] 미네르바스쿨과 벤자민인성영재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