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두근두근 첫 워크숍 개최!’, 벤자민학교 3월 워크숍
기사
바로가기
조회 : 905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4549 주소복사

천안 국학원에서 대전, 전북, 충남, 충북, 광주학습관 학생들의 공동워크숍이 열렸습니다. 41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첫 날 BOS법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BOS법칙 실천을 통해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감 충만하게 새 출발을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어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학과 장래혁교수님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뇌교육을 통해 인성영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용기가 필요하다고 당부하셨습니다. 학생들은 자기 돌아보기를 통해 불안과 두려움이라는 정보를 넘어 자신있게 용기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에는 성장스토리 발표를 통해 한달 동안 무엇이 바뀌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튿날, 친구와의 발활공을 통해 소통을 체험했습니다. 학생들은 집으로 돌아가서 부모님께 사랑을 전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약속했습니다. 또한 지역학습관 별 벤자민프로젝트 기획하기를 통해 지역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지구시민으로 의식을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편, 경기북부, 인천 학습관의 3월 워크샵이 천안 벤자민교육원에서 열렸습니다.

   



벤자민학교 최초로 벤자민교육원에서 영농체험을 하는 기회를 가졌는데요. 학생들은 풍성한 수확을 기대하며 감자밭에 에너지를 듬뿍 주었습니다.


   


성장스토리, 프로젝트 발표시간을 통해 서로의 목표를 공유하고, 힐링라이프를 활용한 발 활공과 배꼽힐링을 배우고 체험하며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를 느꼈습니다.

 

국학특강을 들으며 우리나라의 위대한 정신과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이 높아졌고, 브레인트레이너 노형철 멘토님의 훈련을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을 몸소 실천하는 강의를 듣고 학생들의 가슴이 뛰었습니다.

   

 

[학생 소감]

 

성장스토리 발표시간에 저는 3월에 있었던 가장 기쁜 일, 변화된 일, 특별한 일을 발표했습니다. 벤자민학교에 들어와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 할 학습관 친구들이 마음을 터놓고 얘기 할 수 있을 정도로 친절하고 좋다는 것이 가장 기뻤고, 제 성격이 좀 더 당당하게 바뀌어 먼저 손을 들고 자기 의견을 발표할 수 있게 된 점이 변화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 마라톤을 한 번도 해본 적 없던 제가 하프 마라톤(21km)을 뛴 것이 가장 특별했습니다. 발표하기 전부터 계속 앞에 나가 의견을 말하는 연습을 했더니 생각한대로 말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당당히 제가 전하고 싶은 것을 모두 전하려면 스피치를 연습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발 마사지를 하며 사랑을 전하는 시간에는 친구의 발을 손으로 문지르고 에너지를 전해주며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사람이 제 발을 정성스레 마사지를 해준 건 처음이었는데 집중해서 해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고마웠습니다.”

<대전학습관 안수빈>

 

 

첫 워크숍이라서 기대도 되고 설렜습니다. 다른 지역친구들도 만나 친구들과 조를 나눠 게임을 하면서 얼굴을 익혔습니다. 학습관장님들의 BOS 법칙 이야기와 장래혁 멘토님의 특강을 들으면서 4차 산업혁명에 맞추어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해야 하고 어떻게 결정을 내려야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을 먹고 한 달 동안 있었던 특별한 일, 기쁜 일, 힘든 일, 새로운 일을 발표하는 성장스토리 발표시간이 있었습니다. 맨 처음으로 나가서 발표를 하게 되어 당황했지만 그래도 전하고 싶은 것들을 잘 발표한 것 같아 좋았습니다. 다른 학습관 친구들의 발표를 들으면서 서로의 마음과 생각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북학습관 김민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충북칼럼] 미네르바스쿨과 벤자민인성영재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