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브레인미디어] "스피치에 강한 청소년이 성공한다"
기사
바로가기
http://www.brainmedia.co.kr/brainWorldMedia/ContentView.aspx?contIdx=18957 조회 : 1046 보도일 : 2016.12.06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3306 주소복사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이창호 대표, 2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멘토특강

"여러분이 살아갈 시대는 '인성'이 경쟁력일 것입니다. 남들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교장 김나옥) 학생들은 1년의 경험으로 성장스토리가 생겼습니다. 이제 그것을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가 중요하죠."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이창호 대표가 지난 2일 서울국학원(원장 김창환)에서 벤자민학교 학생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것의 중요성을 말했다. 그는 강북학습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과 비전을 스피치(speech)하는 방법을 강의했다.

▲ 이창호 대표가 벤자민학교 학생들에게 '스피치에 강한 청소년이 성공한다'를 주제로 멘토 특강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자기표현을 하는 수단 중 하나가 바로 스피치입니다."라며 이를 잘 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스피치, 즉 사람들에게 나의 이야기를 잘 전달하기 위해서는 첫째, 인사할 때 허리를 90도 숙이고 2초정도 머무른 후 일어나야 합니다. 인사는 곧 상대방을 존중한다는 의미입니다. 여러분의 의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기도 하죠. 둘째, 목소리는 '솔 톤'으로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음역으로 말할수록 주장에 힘이 실리고 사람들의 기분을 밝게 해줍니다."

그는 이어 "세 번째는 자신의 꿈과 이루고 싶은 이유를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꿈이 무엇인지 밝힌 후 '왜냐하면', '예컨대', '그래서' 등을 사용해 주장에 힘을 실어야 하죠. 이 세 가지 방법이 토론, 강연, 연설 등 어떤 영역이든 자기 생각을 전달하고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는 비법입니다"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발표는  처음 사람들 앞에 설 때가 핵심이라고 한다. 그는 "사람들은 발표하는 사람들 3초 안에 스캔해요. 그러므로 무엇보다 첫인상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눈빛, 표정에서 그 사람의 에너지와 의지가 전달되기 때문이죠."라며 말뿐 아니라 행동까지 정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 대표는 이번 강의를 계기로 벤자민학교 멘토로서 활약할 것이라 약속했다.

학생들은 강의를 들은 후 직접 앞에 나와 실전 연습을 했다. 이지현 학생은 "배운 대로 말을 하니 마음속의 깊은 소리를 낼 수 있고 자신감이 붙었어요. 이번 강의를 통해 스피치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고 전했다.

배서희 학생은 "나를 표현하고 홍보하는 방법을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서 기뻐요.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배운 것을 잘 활용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대표는 "벤자민학교의 교육 시스템은 현재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입니다. 앞으로 100세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인성은 가장 중요한 덕목이죠. 그래서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인성영재로서 선두주자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미래가 기대됩니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그는 벤자민학교 멘토로서 앞으로 왕성한 활동을 할 것이라 약속했다.

이창호 대표는 연설학 부문 대한명인이며 교육분야 신지식인이다. 또한 저서로는 <이순신 리더십>, <안중근 평전> 외 30여 권이 있다. 

벤자민학교는 인성 명문 대안학교로 자기 주도적 학습과 체험적 인성교육을 통해 인성이 바른 21세기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자기계발과 진로 탐색 직업활동, 글로벌 리더십 지구시민캠프를 핵심 커리큘럼으로 한다. 교수, CEO, 예술가, 방송인 등 1,000여 명의 전문직 멘토가 학생들에게 프로젝트 멘토링, 직업 현장 체험 등을 제공한다. 또한, 2016년 4월에는 일본, 10월에는 미국에서도 개교하여 국제적인 학교로 발돋움했다. 내년에는 중국에서도 개교할 예정이다.


글. 황현정 기자 guswjd7522@naver.com 
사진.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서울강북학습관

다음글 [전남일보] 벤자민인성영재학교, 11일 청소년 꿈ㆍ진로 토크 콘서트
이전글 [국제뉴스] "꿈을 향한 도전, 축제로 만난다"…'부산벤자민인성페스티벌' 11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