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여수넷통뉴스] 광주전남, 전북학습관 인성영재 페스티벌 열려
기사
바로가기
http://www.netong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2389 조회 : 111 보도일 : 2023.01.9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12253 주소복사

지난해 1218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광주·전남, 전북 학습관9기 졸업 예정 학생 10명이 단월드 여수센터(여수시 학동)’에서 졸업 기념 페스티벌에서 성장 스토리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및 일반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페스티벌은 기공 공연, 김나옥 교장의 인사말(영상), 댄스 공연, 사례 발표(성장 스토리), 학부모 소감 순서로 진행됐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김나옥 교장. 충남 천안시. 이하 벤자민학교)’는 국내 최초 갭이어형 대안고등학교로 온·오프라인 통합과정으로 운영된다. 전국 15개 지역학습관의 백여 명 교사와 천여 명의 멘토들이 인성과 진로를 멘토링한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김나옥 교장. 충남 천안시. 이하 벤자민학교)’는 고등학교 대상 1년 과정의 완전자유학년제로 온·오프라인 통합과정으로 운영된다. 전국 15개 지역학습관의 백여 명 교사와 천여 명의 멘토들이 인성과 진로를 멘토링한다.

 

벤자민학교는 국내 최초 갭 이어(Gap Year)형 대안 고등학교이다. ‘갭 이어는 학업을 잠시 중단하거나 병행하면서 봉사, 여행, 진로 탐색, 교육, 인턴, 창업등의 활동을 체험하며 흥미와 적성을 찾고 앞으로의 진로를 설정하는 기간을 말한다.

 

 학생들은 뇌를 활용하는 다섯 가지 보스 법칙(BOS, Brain Operating System) “정신 차려라(깨어 있으라), 굿뉴스가 굿브레인을 만든다, 선택하면 이루어진다, 시간과 공간의 주인이 되라, 환경을 디자인하라를 체득하며 인성영재로 성장한다.



9기 졸업 예정 학생 10명은 각자 1년 동안 활동한 성장 스토리를 발표했다.

 

이지해 학생은 국토 종주를 하면서 149km를 걸었으며, 마지막으로 설악산 등산을 했습니다. 평소에 따고 싶었던 컴퓨터, 바리스터자격증도 땄습니다. 문화유산 답사, 910일 동안 제주도에서 지구시민 캠프 [바다를 보면서 자기 선언, 마고 대장정(밤에 등산하기 및 걷기)], 벤자민 기공 등의 단체 활동을 통해서 자신감이 생겼으며, 팀워크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또한 나와의 싸움을 통해서 한계에 도전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대입 검정고시를 볼 예정이라고 한다.

 

 

이하생략

 

출처 : 여수넷통뉴스(http://www.netongs.com)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K스피릿]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한 청소년들 “우리가 바로 히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