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겠습니다' 대구학습관 유적지 탐방
기사
바로가기
조회 : 1036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12195 주소복사

지난 8월 12일  대구학습관 학생들은 대구지역 독립유적지 찾아보았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전문 해설사 선생님과 학생들은 두 시간 가까이 걸어 다니며 지역 독립운동가의 삶과 역사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 소감]

 

<대구학습관 김교준> 

오늘 달성공원에서 독립 운동가들이 활동했던 곳을 둘러보고 그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그 분들이 얼마나 치열하게 사셨는지 알 수 있었고 감옥에 갇히는 고생을 하시면서 까지 우리들을 위해 희생하시는 모습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독립 운동가들께서 하셨던 모든 일들이 모여 좋은 세상을 만들었고 그걸 저희에게 물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대구학습관 오한결>

오늘 대구에 있는 달성공원에 가서 독립운동가 분들의 비석과 옛날에 만들어진 태극기도 보았습니다. 처음 보니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달성 고원을 돌면서 재가 가장 기억에 남는 의열단 분 중애 한 명은  바로 김원봉 의열단입니다 일제에게 폭탄을 던지신 분입니다. 이러한 분들의 열정과 희생들로 우리나라를 지켜왔기 때문에 지금의 우리나가 있습니다. 독립 운동가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대구학습관 조세빈>

해설 강사님께서 독립운동가 분들과 독립유적지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 직접 묘비를 둘러보며 보면서 설명을 들으니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달성 서씨가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대구에 많은 독립운동가 분들이 계셨다는 걸 배웠습니다. 그리고 이종범, 이육사 시인이 사셨던 곳을  직접 가보니 신기하였고 역사를 잘 느낄 수 있던 것 같습니다. 오늘 독립유적지도 답사하고 역사를 더 알아보게 되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리인턴기자 김승도>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충북칼럼] 미네르바스쿨과 벤자민인성영재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