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우리들이 바라본 환경이야기!”광주전남학습관 2020 STORY 발표회!
기사
바로가기
조회 : 2290 보도일 :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11732 주소복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광주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112~212020 STORY 발표회를 진행 하였고 발표회는 총 3회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나와 지구는 어떻게 성장해 나아가야 하는지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바라본 환경이야기를 주제로 학생들이 만든 환경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환경 퀴즈를 풀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20년에 일어난 지구상 큰 사건, 사고를 월별로 정리하여 지구의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학생들은 1년 동안 성장하며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넓어졌고 2021년에 되고 싶은 모습을 이야기 나누며 서로의 응원으로 힘을 얻은 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발표회를 열심히 준비한 만큼 오셨던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좋은 시간이라고 말씀해주셔서 정말 기쁘고 뿌듯했습니다. 성장스토리 발표를 준비하며 성장한 부분이 많아 벤자민 학교의 시간이 아주 감사했습니다. 관객들이 성장하고픈 모습과 꿈꾸는 지구의 모습을 보며 모두가 한 마음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희의 이번 발표회로 조금이나마 지구를 위한 것 같아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광주학습관 임서연>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큰마음을 먹고 시작하려는 것보다 가볍게 마음먹고 시작해야 더 편안하고 진심이 담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호응이 너무 좋아 힘이 났고 우리가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잘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성장한 시간이었습니다.”

 

<광주학습관 나수진>

 

 

[관객 소감]

 

 

벤자민인성영재학교를 다니고 싶었는데, 이 발표회에서 프로젝트를 듣고 나니 가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습니다.”

<이지해>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경각심을 갖게 되었고 분리수거하는 방법도 제대로 알고 2020년을 돌이키면서 저도 더욱 부지런한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너무 좋았고 벤자민인성영재학교를 응원하겠습니다.”

<장서윤>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게 되어 도움이 되었고 직접 실천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벤자민 학교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관심이 생겼습니다.”

<장현식>

 

벤자민 학생들이 2020년 성장한 점을 발표하여 관객들도 다 함께 지난 1년을 돌아볼 수 있었고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벤자민 학교에 관심이 많이 생겼고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안내해주어 감사합니다.”

<정연화국장님>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코리안스피릿] 갭이어 청소년들, 비진도 해안가 쓰레기 줍기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