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K스피릿] “코로나로 다가온 미래, 학벌 대신 역량을 키우는 학교가 해답”
기사
바로가기
http://www.ikoreanspirit.com/news/articleView.html?idxno=61280 조회 : 1814 보도일 : 2020.12.11
http://www.benjaminschool.kr/News/MediaReportView.aspx?contIdx=11699 주소복사

"코로나로 다가온 미래, 학벌 대신 역량을 키우는 학교가 해답"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 학부모 등 300여 명 참가 성료



“코로나를 지나면서 미래가 훌쩍 다가온 지금,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더 이상 미래학교가 아니라 이 시대에 필요한 학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완전자유학년제 고교 대안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김나옥 교장은 지난 9일 오후 8시 학부모와 청소년, 교육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온라인 입학설명회에서 이와 같이 밝혔다.


김나옥 교장은 벤자민 학교를 “학생들이 선택권 없이 수동적으로 주어진 공부만 하는 틀에서 완전히 벗어난 학교”라고 소개하고, “매일 학교를 가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매일 배움이 학생에게서 일어나는 것이고, 매일 만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정말로 소통할 줄 아는 것이다. 학생들이 프로젝트 활동 도전들을 하면서 예측하지 못했던 실패와 성취를 정말 많이 겪고 울고 웃는 경험을 한다, 실패하면서 역경을 이기는 회복탄력성을 기르고 성취에서는 내면 깊이 자신감을 얻고 강해진다.”고 했다.






이하 생략


출처 : http://www.ikoreanspirit.com/news/articleView.html?idxno=61280

다음글 [K스피릿] “벤자민학교에서 얻은 경험과 자신감, 유학생활도 문제없어”
이전글 [K스피릿] “어려움 속에서도 동행하는 법을 배운 청소년들”